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찔한 사돈연습 남태현 장도연 조금이 아쉽다
    카테고리 없음 2018. 10. 5. 21:36
    반응형

    남태현과 장도연이 아찔한 사돈연습에서 아홉살 차이의 연상연하 커플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어머님들이 사돈이라는 이름으로 같이 그들의 연애 상황을 보게 되는 것인데 사실 이러한 예능들이 과거에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종류는 다르고 스타일은 조금 많이 다르다고 하더라도 말입니다. 특히 장도연은 5일간의 썸머를 통해서 유상무와 연인으로서 출연을 한 적이 있었을 정도로 관찰 예능 그 중 러브라인을 그리는 예능에 출연한 것이 특별한 케이스가 아니었다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대가 흐르게 되면 새로운 예능들이 나오게 되고 그 예능들에서 새로운 스타일에 적응을 해야만 합니다. 5일간의 썸머도 관찰 예능이었고 아찔한 사돈연습도 마찬가지의 장르라고 이야기할 수 있지만 그러나 둘 사이에는 넓고 깊은 구릉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일간의 썸머와 아찔한 사돈연습의 차이는 명받았습니다와 진짜사나이의 차이보다도 더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같은 관찰 예능임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관찰 예능이 계속 인기를 끌게 되면서 장르의 분화는 필연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초반 아빠어디가와 진짜사나이로 시작된 날 것 그대로의 예능을 표방한 이 예능들은 육아 예능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나영석 피디의 여행 예능 그리고 체험 예능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운우리새끼가 본격적으로 촉발시킨 관찰 카메라를 통해서 보는 또다른 출연자들을 만들어내어 그들을 관찰하게 하는 예능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아찔한 사돈연습은 미운우리새끼와 비슷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관찰 카메라에 있는 그들의 아이들 즉 남녀가 만들어내는 영상을 보면서 가족들이 리액션을 합니다. 동상이몽 시즌2와 다른 지점은 동상이몽 시즌2는 관찰 카메라에 찍힌 사람 중 한 명이 나와서 같이 이야기를 나누지만 아찔한 사돈연습은 철저히 그들의 부모님들이 나와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기 때문에 둘 사이가 완전히 구분될 수밖에 없습니다. 즉 자녀들은 자녀들대로 부모님은 부모님대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방송을 통해서 내보내게 되고 그 세대 시청자들은 시청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아찔한 사돈연습은 그러한 측면에서 미운우리새끼와 변별력이 있어야만 합니다. 미운우리새끼와 비행소녀를 가르는 가장 큰 차이점은 비행소녀는 워너비 여성의 모습만을 보여주는 것에 집중하였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우위에 서서 볼 수 있는 부분이 없다라는 지점 때문이었습니다. 미운우리새끼는 출연자들을 보면서 어린애 같다라고 비판을 할 수 있지만 예쁜 모습, 좋은 모습만 보여주는 비행소녀보다도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아찔한 사돈연습은 좋은 모습 혹은 예쁜 모습만 보여주게 된다면 우리 결혼했어요의 재판이 될 가능성이 있고 그러한 사랑 이야기에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는 어머니들이 할 수 있는 말들은 한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즉 미운우리새끼에서 어머니들이 한탄하는 모습을 통해서 시청자들이 공감을 하거나 웃음을 얻게 되는 것인데 자칫 아찔한 사돈연습에서는 어머니들의 얼굴에 웃음끼만 가득한다면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없을 가능성이 높다라는 것입니다.
       

     

      


    관찰 카메라에 있는 남태현과 장도연이 많이 망가져주고 심지어 어머니들의 한탄을 들어야만 합니다. 비행소녀와 같은 우리결혼했어요와 같은 행보를 보여야 하는 것이 아니라 미운우리새끼와 같은 행보를 보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남다름을 보여줄 때만이 아찔한 사돈연습은 정상 궤도를 탈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