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혼자산다 정형석 성우 이시언 합동 출연한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8. 10. 6. 07:33
    반응형

    나혼자산다에 자연인의 성우로 활약 중인 정형석 배우가 출연을 했습니다. 물론 목소리만 출연을 했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목소리의 임팩트는 스튜디오 촬영을 한 나혼자산다의 멤버들을 놀라게 하였고 그 달달한 목소리에 감격하게 하였습니다. 그의 목소리 출연으로 말미암아 조금은 단조로울 수 있는 이시언의 관악산 등산 라이프가 좀더 풍성해진 볼꺼리 - 정확히 말하면 들을 꺼리 - 가 생기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시청자들은 반가움 반, 흥미 반이 생겼다고 봅니다.
        


        

    리얼 예능이든 관찰 예능이든 방송에 대본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굳이 작가진이 그렇게 많이 필요할 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관찰 카메라를 통해서 수없이 많은 영상들을 찍어온 이후에 그것들을 연결하는 것이 작가진들의 역할이기보다는 어느 정도는 미션을 주고 그 미션에 따라 출연자들이 이야기를 이끌도록 하는 것이 그들의 역할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어제 나혼자산다의 정형석 성우의 역할은 일정 정도 정해져 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이시언이 관악산으로 가는 것을 찍는다고 하였을 때에 작가진들은 그곳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확인했을 것입니다. 적어도 관악산 정상에 올라서서 그곳의 돌집을 발견하였을 때에 그리고 이시언이 정형석 성우에게 전화를 하고 그 달달한 목소리를 마이크를 통해서 들었을 때에 작가진들은 그를 좀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봅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인데 가장 큰 것은 역시나 이시언이 최근에 많이 바쁘기 때문입니다.
        
    어제 나혼자산다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출연진 숫자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전현무, 한혜진, 박나래, 그리고 성훈과 기안84, 그리고 이시언입니다. 최근 들어서 모든 출연진들이 한 번씩은 관찰 카메라를 통해서 일상을 보여주었기에 계속 보여주기에는 여러모로 식상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러나 단 한 명 이시언만큼은 최근 송승헌과 함께 드라마 홍보 겸 해서 이야기를 만든 것을 제외하고는 개인적인 일상을 보여준 적은 없었습니다.
         

     

     


    이시언이 직접 언급한 것처럼 이시언도 최근 계속된 촬영 스케줄로 시간을 내기가 힘든 상황이고 하루 쉬었다고 해서 풀로 나혼자산다를 돌릴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게 돌리게 되면 과거 송지효가 런닝맨에서 계속 졸았던 것처럼 출연자들의 건강 상태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제 관악산 등산을 한 이시언이 한 것은 관악산 하나 올라갔다가 그곳의 돌집에서 상황극을 하고 내려와서 물놀이를 한 것이 다였습니다.
        
    나머지는 정형석 성우를 투입시켜서 스튜디오 촬영을 한 그 날 이전에 이미 내래이션을 입혔고 그로 인해서 조금은 더 색깔을 입히는데 성공하여 시청자들로 하여금 어제 이시언이 별로 한 것이 없다 혹은 돌아다닌 곳이 별로 없네라는 생각을 불식시키게 만들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사실 정형석 성우의 그 자연인에서 나오는 성우톤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기에 제작진의 노림수는 적중했다고 봅니다.
        

      


    어제 이시언의 촬영분은 전체 한 시간 30분에서 30분 정도였고 나머지 시간은 성훈의 일상 생활이었습니다. 그래서 성훈은 정말로 오랜만에 나혼자산다에 출연해서 오랜 시간 동안 자신의 일상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입니다. 만약 이시언이 시간이 있고 적절하게 여러 일상을 보여줄 수 있는 여지가 있었다고 한다면 성훈의 시간이 그렇게 오래 지속이 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이시언과 제작진에게 있어 정형석 성우의 출연은 적중된 노림수였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