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그니토 쇼미더머니6 탈락 아쉬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7. 7. 15. 07:23
    반응형

    처음 쇼미더머니가 서바이버 예능으로 대중 앞에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 했습니다. 오디션 예능은 슈퍼스타K처름 전 국민을 상대로 공고를 내고 그들 중에 최종 한 사람을 뽑아내거나 나는가수다처럼 대중에게 폭 넓은 사랑을 받은 가수들을 모셔다놓고 노래로 경연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쇼미더머니는 래퍼와 힙합을 좋아하는 한정된 시청자층을 상대로 방송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과연 그렇게 해도 괜찮을 것인가라는 우려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엠넷의 쇼미더머니는 시즌이 더해질수록 시청자 층도 늘어나고 있으며 전국민의 관심 또한 받고 있습니다. 물론 쇼미더머니에 출연하는 출연자들 자체가 자유로운 삶을 살아가고 일탈을 일정 부분 용인하는 공간 속에 있는 인물이다보니 그들의 노래 속에 욕이 들어있는 것은 기본이고 그들의 행동이 방송에서 적절하지 못한 부분이 있기도 하였지만 그러한 부분들은 빠르게 사과를 하고 다시는 같은 잘못을 저지르지 않도록 출연자들을 제작진이 제어하였습니다.

          

    결국 단점은 최대한 막아놓고 장점은 최대한 살리는 쪽으로 쇼미더머니의 시즌들은 진화해나갔고 어느덧 쇼미더머니6가 방송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 타이거JK가 디기리를 합격시킨 것으로 인해서 비난을 듣기도 하였지만 타이거JK는 그러한 대중의 비난을 수용하여 정식으로 사과를 하여 분란의 씨앗을 키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에 디기리는 탈락을 하였지만 지난 주의 허세가 허세가 아님을 증명하였던 것입니다.
         

     

     


    이번 주에는 1대1 대결을 통해서 대중의 사랑을 받을만한 사람들을 두 명씩 짝을 지워 한 명이 붙으면 한 명이 떨어진다라는 심사 방식으로 그들을 밀어넣었는데 그렇게 밀어넣음으로 인해서 시청자에게는 긴장감을 그리고 지원자들에게는 절박함을, 심사위원들에게는 갈등을 만들어주었고 그러한 갈등들은 성공하는데 유익하였습니다. 즉 쇼미더머니는 시즌을 지나가면 지나갈수록 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잘 할 수 없는 것은 과감하게 버리는 선택을 한 것입니다.
            
    그런데 지원자 중 한 명이 다른 한 명을 선택하는 방식이다보니 시청자 입장에서는 조금 더 높은 곳에서 보고 싶어하는 두 사람이 3차 예선에서 만나 한 명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게 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마이크로닷이 떨어진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인데 가장 아쉬운 탈락자를 뽑으라고 한다면 역시나 우원재와 붙었던 이그니토라 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컨셉, 다크 이미지를 가진 두 명의 출연자가 3차 예선에 붙는다고 하였을 때 심사위원마저도 아쉬워 했습니다.
        

     

     


    젊은 피 우원재는 이그니토와 한 번 붙고 싶었고 둘이 같이 랩을 해보고 싶어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우원재의 결정을 피할 수 없었지만 아쉬움이 있었던 이그니토는 자신들과 같이 특이한 혹은 특별한 컨셉을 가진 래퍼들이 조금은 더 높은 곳에 가야 하지 않겠느냐라는 안타까움을 표했습니다. 그리고 그들 둘이 랩 대결을 시작하였고 첫 대결에서 심사위원들은 동률이라는 점수표를 들어야만 했습니다. 그만큼 이그니토도 우원재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단 한 명만 올라갈 수밖에 없는 무대였기에 그들 둘은 다시 붙어야만 했습니다. 즉 재대결을 해야만 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 재대결 끝에 이그니토는 떨어지고 우원재는 붙게 되었습니다. 떨어지는 이그니토도 그를 떨어뜨릴 수밖에 없었던 심사위원들도 아쉬움이 남기는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부의 세계는 냉혹하고 서바이버 예능은 그러한 안타까움마저도 시청자들에게 주는 카타르시스가 있기 때문에 번복될 수 없다고 봅니다.
      

     

     


    비록 이그니토가 떨어졌지만 그의 독특한 컨셉, 특이했던 그리고 특별했던 무대는 쇼미더머니6를 시청했던 시청자들이라면 인상깊게 느낄 수밖에 없었다고 봅니다. 그만큼 이그니토는 우원재와 더불어서 다크 랩을 정말로 잘해내었고 자신만의 아우라에서 넘어서서 자신만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습니다. 이후로도 비록 쇼미더머니6에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지 못했다 하더라도 그의 이후의 커리어가 기대가 되는 것은 그가 가진 스타일의 특별함, 그리고 인상적인 활약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