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학영 승부조작 제의 엄혹한 처벌이 필요하다
    Current Commentary 2018.10.14 20:32

    스포츠맨쉽이 살아 있는 여러 스포츠 경기들이 있습니다. 팬들과 대중은 스포츠 경기들이 치뤄질 때마다 그들의 경기에 관심을 갖습니다. 누가 이길 것인지 누가 질 것인지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갖게 되는데 이러한 관심을 갖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승부를 거는 팀들 혹은 그 개인들이 자신들이 이기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들 중에 하나 혹은 둘 모두가 승부를 먼저 결정해놓았다고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전 국가대표 선수인 장학영이 승부조작 제의를 했다가 법에 저촉이 되어 처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의 입장에서는 잘못 걸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행동은 엄중한 처벌을 받기에 충분한 잘못입니다. 그 스스로가 그렇게 생각하든 하지 않든 그의 행동은 자칫 그가 사랑하고 아끼는 축구라는 경기에 대해서 대중이 신뢰를 하지 못하게 만드는 근본 원인을 제공한 것이라고 봐도 무방하니 말입니다. 그는 분명히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조금 더 말해보자면 장학영 전 선수의 잘못은 음주운전에 비교될 수 있는 심각한 행동이라고 이야기해도 무방합니다. 음주운전은 자칫하면 사람을 죽일 수도 있는 살인 미수라고 봐도 무방하다면 승부조작은 열심히 뛰고 있는 많은 그의 동료들과 그와 상관없는 수없이 많은 선수들의 노력을 가치없게 만들어버리고 더 나아가 자칫 축구라는 스포츠를 지구상에서 사라지게 만들 수 있는 심각하게 잘못된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학영 전 선수와 같이 승부조작을 제의하는 사람들 즉 승부조작에 뛰어든 사람들은 지금 당장 돈을 얻기 위해서 돈을 더 많이 그리고 빠르게 취득하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아니 축구라는 스포츠가 피해를 볼 수 있다라는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않고 있으며 인지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얼마나 큰 잘못인지에 대해서 전혀 생각하지 못하고 오로지 돈을 위해서 엄혹한 처벌을 받을만한 행동을 했다고 봅니다.
        

     

      


    아무리 사람들이 야구든 축구든 스포츠를 좋아한다고 하더라도 일단 승부조작의 굴레가 그 스포츠에 같이 걸려 있게 된다면 사람들은 더 이상 승부조작과 연루가 된 스포츠 종목에 대해서 신뢰를 할 수 없게 되고 그렇게 되는 바로 그 순간 그 스포츠는 적어도 그 나라에서 자생력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장학영 전 선수는 오로지 자신의 돈을 위해서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자신이 몸담고 있었던 그 스포츠에 대한 예의마저도 잃어버리고 행동한 것입니다.
         
    엄혹한 처벌을 받기를 원합니다. 단순히 그 스포츠 종목에서 퇴출되는 것 이상으로 팬들의 사랑을 저버리고 같이 뛰었던 동료들을 배신한 그의 행동은 비난받아 마땅하며 그러한 행동을 한 것 자체는 분명히 처벌을 엄중하게 받아야 한다고 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 2, 제 3의 장학영 전 선수와 같은 행동을 하는 다른 사람들이 계속 나타날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문제에 대해서 분명히 축구계와 수사 기관은 자신들의 직무를 다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