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용석 구속 도도맘 김미나, 변호사 커리어 위험하다
    카테고리 없음 2018. 10. 24. 15:22
    반응형

    총선을 치르기 얼마 전 썰전에서 이철희 국회의원과 함께 방송을 하였을 때가 강용석 변호사의 황금기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일 것입니다. 당시 강용석 변호사는 방송인으로서 그리고 정치인으로서 그의 인생 사상 가장 많은 인지도와 인기를 얻고 있었고 화제성 또한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방송인으로서의 커리어만 잘 가지고만 있었어도 그는 총선에 나가서 국회의원이 되었을 것이고 지속적으로 영향력을 만들어내면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었을 것입니다.
         


    진보진영에서만 방송인으로서 인기를 얻는 사람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강용석 변호사와 같이 자신의 커리어를 잘 만들어내는 사람이 있으면 그도 정치인으로서 그리고 방송인으로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그의 모든 결실이 도도맘 김미나 사건으로 물거품이 되고 말았습니다. 썰전에서 하차를 하게 되었고 유자식 상팔자에서도 하차를 하게 되었으며 그의 가족은 그의 이 사건으로 말미암아 더 이상 방송에 나올 수 없게 되었습니다. 자칫 하면 가족이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송을 하차하고 나서 그는 대중의 관심을 끄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 대중의 관심을 받을만한 사건들을 지속적으로 얻으려고 하고 있었고 이번 김부선 이재명 사건에서도 그의 이러한 노림수는 적중했습니다. 방송인이든 방송인이 아니든 강용석 변호사는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그는 정치인으로서 재기를 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방송인으로서 활동을 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사람들에게 얼굴을 보여줄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러한 그에게 아킬레스건이 하나 있으니 역시나 도도맘 김미나 사건입니다. 도도맘 김미나 사건에 관련이 있다라는 재판이 끝나지 않는 한 그에게 있어 정치인으로서든 방송인으로서든 재기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그는 변호사로서 대중에게 잊혀지지 않기 위해서 이것 저것 하는 와중에서도 도도맘 김미나 사건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애를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번 구속으로 인해서 실질적으로 그의 노력은 허사가 되고 말았습니다.
         
    이번에 강용석 변호사가 구속이 된 가장 큰 이유는 사문서 위조 문제에서 미필적 고의가 의심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강용석 변호사가 확실하 인지하고 있었다고 판단한 것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분명히 재판부는 강용석 변호사에게 혐의를 실어주었으며 그로 인해서 법정 구속이 되어버렸습니다. 강용석 변호사가 대법원의 판단까지 구속이 결정이 되어버리면 당분간은 변호사로서 커리어를 이어갈 수 없게 됩니다. 즉 김부선의 변호사로도 활동할 수 없게 된다라는 것입니다.
          

     

     


    사람의 관심을 끄는 방식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그는 썰전에 들어오기 전에 개그맨을 고소하기도 하고 슈퍼스타K에 지원하기도 하며 화성인 바이러스에 게스트로 참여하기도 하는 등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주위를 끌 수 있는지에 대해서 명확히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만약 그가 지금도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면 둥지탈출의 박종진은 상대도 되지 않을 유력한 정치인 출신의 방송인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이미 구속이 확정이 났고 항소심을 기다려야 하는 처지가 되어버렸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정치인으로서 방송인으로서 성공했던 그의 나락은 이미 시작이 되어버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