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최고의 예능 제작자라고 물어본다면 적어도 우리나라에서는 김태호 피디가 아닌 나영석 피디를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관찰 예능부터 리얼 예능까지 그의 손을 거쳐서 성공하지 않은 예능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넘어서서 그는 나영석 사단을 만들어내어 TVN에서 자신만의 왕국을 건설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의 왕국에 속해 있는 수없이 많은 출연진들과 제작진들은 성공의 단 열매를 먹고 있기도 하고 말입니다.
    


굳이 김태호 피디와 비교를 하는 이유는 꽤 오래 전부터 그러니까 1박2일과 무한도전이 경쟁하던 바로 그 시기부터 나영석 피디와 김태호 피디를 비교하는 글들이 인터넷에서 많이 퍼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시에는 비록 시청률은 1박2일이 압도적이기는 하지만 1박2일에 강호동과 이승기가 있다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나영석 피디에 대한 평가가 절하된 측면이 있었습니다. 그에 반해서 김태호 피디는 물론 유재석과 함께하기에 편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그러나 1박2일이 재미를 추구하고 있다면 무한도전은 재미와 의미를 추구하는 경향성이 강해서 시청자 입장에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한도전이 더 최고지 그리고 그 제작자인 김태호 피디가 최고다라고 말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시간이 흘렀고 그에 따라서 평가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김태호 피디는 이전 멤버를 교체하고 새로운 멤버를 투입시키는 과정에서 삐끗거리기를 몇 차례 하였기에 더 이상 무한도전이 아니 김태호 피디가 나영석 피디보다 더 낫다라는 말을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나영석 피디는 1박2일의 종영을 끝으로 KBS에서 나와서 TVN으로 들어가 꽃보다 할배를 시작으로 해서 꽃보다 누나, 꽃보다 청춘을 연이어 발표하였고 삼시세끼 농촌편, 어촌편을 발표하였으며 신서유기 또한 지속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꽃보다 시리즈, 삼시세끼 시리즈, 신서유기 시리즈는 모두 시즌제로 발표가 되어 연이어 TVN 금요일 저녁을 책임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알쓸신잡이라고 하는 인문학 국내 여행 시리즈까지 발표하여 나영석 피디만의 의미를 찾는데도 성공하였습니다.
   
그러한 나영석 피디의 예능들 중 하나는 바로 신혼일기입니다. 신혼일기1의 주인공은 구혜선과 안재현인데 그들의 실제 결혼 생활을 엿봄으로 해서 단지 재미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행복, 갈등, 그리고 오해, 해소와 같은 다양한 모습을 밀도 있게 그려내어 재미와 의미를 같이 추구하는 예능으로 만들어내었습니다. 그러한 그가 신혼일기2를 한다고 발표하였을 때 당연히 다음 부부는 누가 될 것인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결국 오늘 확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신혼일기2의 출연진은 이동건과 조윤희가 확정이 되었고 장윤주 정승민 부부는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장윤주 부부가 아직 확정이 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이동건 조윤희 부부는 최근 결혼한 가장 핫 한 커플 중 하나이기에 그들의 실제 결혼 생활은 어떠한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고 궁금해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한 그들을 나영석 예능에서 볼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 환호가 일어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물론 이동건 조윤희 부부가 재미를 추구하는 예능인은 아니기에 서투른 모습을 보일 것이라 확신을 하고는 있지만 적어도 한 가지 이동건 조윤희 부부의 일상을 편집하고 자막을 입힐 나영석 피디의 역량을 시청자들은 그리고 대중은 믿고 있기에 그들의 현재를 신혼일기2를 통해서 보는 것은 단순히 궁금함 해소를 넘어서서 재미와 의미까지도 충분히 보여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직 신혼일기2의 촬영은 논의 중이며 세부 일정을 논의 중이기는 하지만 일단 이들이 나영석 피디의 예능에 입성하는 것 그 자체가 충분히 기대가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