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문단열 딸 문에스더 요즘애들 인기 급상승 비결
    카테고리 없음 2018. 12. 24. 02:35
    반응형

    방송 요즘애들에서는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싶은 어른들의 모습이 그대로 드러나 있습니다. 말이 좀 이상할 수 있습니다만 요즘애들이라는 브랜드부터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아이들과 소통하지 못하는 어른들의 고민이 그대로 나타나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렇지만 역시나 어른들의 가치관이 적나라하게 나타나는 것이 바로 이번에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요즘애들이 문단열 딸 문에스더라는 점에 있습니다.
          


    꼭 어른들만의 문제 어른들만의 생각은 아닐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사람들은 압도적인 외모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미인들이나 개인기나 눈물 빼는 에피소드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송인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엄청난 스펙으로 대중을 압도하는 실력자가 있을 때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문단열딸 문에스더의 경우 SNS의 슈퍼스타의 컨셉이기도 하지만 유투브를 통해서 대중에게 다가가는 지금의 실력자이기도 하고 영어 실력과 함께 아버지 문단열 강사의 이름이 드러나는 흔히 이야기하는 학력 혹은 영어와 관련해서는 금수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학력의 경쟁 사회입니다. 학력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다면 혹은 학력에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만 있다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대중의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진 사회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애들을 보는 이 프로그램마저도 일단 학력에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만으로 당연히 관심을 받게 되고 그를 선택하고 싶어하는 것이 제작진과 출연진의 생각일 수밖에 없습니다. 꼭 그를 선택할 이유는 없지만 그를 선택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문에스더가 인터넷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모창을 잘 해서이기도 하지만 그것 이상으로 열 개 이상의 다른 나라의 언어로 모창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당연히 그녀의 아버지가 누구인지 그녀의 아버지가 어떠한 식으로 그녀를 가르쳤는지 - 일반적인 학사 코스에서는 불가능하기에 - 궁금할 수밖에 없는데 그녀의 아버지가 EBS의 1세대 강사인 문단열이라는 사실을 그녀 스스로 밝히게 되어 사람들의 궁금증은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된 것입니다.
          
    즉 인터넷 내에서 즉 SNS 슈퍼스타라는 직함을 얻을 수 있는 이유, 요즘애들 이 예능에서 그녀가 단번에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가장 큰 이유는 그녀가 가지고 있는 스펙 그 자체 혹은 그 스펙을 이룰 수 있는 비결이 일반 사람들과 전혀 달랐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그녀에 대해서 사람들은 알아보고 싶어하고 그녀를 궁금해 하며 그녀의 실력을 혹시 다른 사람들도 얻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궁금증을 갖게 됩니다.
          

     

     

     


    물론 꼭 10개의 다른 나라의 언어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문에스더 그녀 입장에서도 단순히 모창을 하는 것 혹은 다른 사람의 스타일을 그대로 모방할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 그것이 실력이 아니라고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유투버 스타로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그녀가 지금의 세대에 맞게 즉 트렌드에 맞게 자신을 셋팅할 수 있다는 것이며 꼭 방송에 출연하는 것이 아니라 하더라도 그녀 스스로 자신의 존재를 이 경쟁의 사회에서 완벽하게 세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그러한 그녀가 EBS 1세대 강사 문단열의 딸이라고 하면 그녀 스스로가 생각했던 생각하지 않았던 간에 사람들이 느끼기에는 그녀가 마치 재벌 딸이나 혹은 외국계 사람인 것처럼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만한 요소를 가지고 있기에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그녀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그녀를 더 검색해보고 싶은 마음이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말 그대로 그녀는 요즘애들에 딱 맞는 혹은 요즘 사람들을 알아보고 싶은 어른들의 구미에 딱 맞는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괜히 인기를 끄는 것은 아닙니다. 인기를 끄는 이유는 언제나 있습니다. 그 사람이 매력적이거나 그 사람의 환경이 매력적이거나 그 사람을 대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끌만한 요소를 그가 단 하나라도 가지고 있거나 하면 됩니다. 그런데 그것이 그리 만만치는 않습니다. 그러한 것들을 갖는다는 것은 자칫 다른 사람에게 박탈감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사람들의 마음을 잘 조절하면서 요즘애들은 문단열 딸 문에스더를 소개하고 있으며 그러한 방송의 선택이 문에스더에게 어떠한 상황으로 이어질지는 아직 미지수라 할 수 있습니다.
        

     

     


    유재석이 선택한 요즘애들이 아직까지는 그렇게 뚜렷한 반향을 보여주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어른의 시각이 아직은 크게 작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세대에 맞는 예능을 하기 위해서는 어른의 시각이 아닌 요즘 세대에 맞는 시각 혹은 요즘 세대의 시각을 날 것 그대로 투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유재석도 그리고 요즘애들 예능도 조금은 스스로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문단열 딸 문에스더와 같은 사람을 알아보고 싶은 사람들에서 배제시킬 이유는 없지만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