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연아 기억 록 유관순 열사 하모니 기대되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8. 12. 26. 12:12
    반응형

    대한민국 100년의 역사를 기록하는 MBC 특별기획 기억 록의 첫 번째 페이지를 기록할 사람으로 바로 김연아가 뽑혔습니다. 김연아의 감성과 목소리로 포문을 열 MBC 특별기획 기억 록은 2019년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한국 근현대사 100년을 대표하는 100인의 인물을 기록자로 선정된 샐럽 100인이 새롭게 조명하는 3분 캠페인 다큐 프로그램입니다.

           


    김연아가 기억 록의 첫 번째 기록자로서 유관순 열사를 재조명한다는 것 자체는 그 시작의 두 인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탁월한 선택입니다. 김연아는 유관순 열사의 독립운동사 중 그간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두 가지 행적을 통해 유관순 열사를 재조명하는 기록자가 될 예정입니다.
        


        

    사실 김연아 선수를 생각할 때마다 두 가지 가슴 아픈 과거가 있습니다. 벤쿠버 동계 올림픽의 금메달로 그는 국가를 위해 최선을 다했고 더 이상 일을 할 필요가 없었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이 김연아 선수에게 부탁을 하였고 그 부탁을 거절할 수 없었던김연아 선수는 러시아 소치 동계 올림픽에 참가하였고 러시아의 말도 되지 않은 평가로 인해서 은메달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그로 인해서 우리나라 국민들은 김연아 선수를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하나는 지난 최순실 박근혜 국정농단으로 말미암아 스포츠 선수 쪽에서 가장 많은 피해를 입었다고 볼 수 있는 선수가 바로김연아 선수입니다. 평창 올림픽을 유치하기 위해서 김연아 선수가 그렇게 많이 노력하였지만 그 모든 열매를 자신들을 가지기 위해서 김연아 선수를 철저히 배제하였고 그로 인해서 마음의 고초가 심했습니다. 다행히 평창 올림픽이 시작되기 이전에 국정 농단이 가려져서 김연아 선수가 평창 올림픽에서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우리나라 국민들 입장에서는 미안하기 짝이 없는, 그러나 사랑받기에 충분한 김연아 선수가 3.1운동 역사에서 중요한 인물이자 옥고를 치르고 죽음을 맞이한 바로 그 유관순 열사를 기억 록의 기록자로서 대한다는 것만으로도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격에 젖을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김연아 선수도 유관순 열사도 우리가 지켜주지 못했던 아름다운 사람들이기에 그들이 함께 만들어갈 하모니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