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불타는청춘 정유석 출연한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7. 7. 26. 00:31
    반응형

    불타는청춘은 과거에 활약했던 많은 사람들이 다시 얼굴을 보여줄 수 있는 최적의 예능 중 하나입니다. 흔히 이야기하는 복귀 예능 중 끝판왕은 현재 복면가왕이라 할 수 있는데 복면가왕은 가수든, 배우이든 과거에 활동했던 사람들이 복귀를 하기 위해서 가면을 쓰고 노래를 부르는 경쟁을 하게 되는데 그들 중 상당수는 1회전에서 탈락을 하고 대중에게 얼굴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에 대중은 그들의 얼굴을 봄으로 인해서 놀라게 되는데 화제성과 이슈 확산이 폭발하게 됩니다.
          


    물론 복면가왕뿐만 아니라 수상한가수도 복귀 예능이 될 수 있지만 수상한가수는 오로지 가수들로만 한정이 된다라는 약점이 있습니다. 그에 반해서 불타는청춘은 단 하나의 한계 즉 결혼을 하지 않았거나 돌싱인 경우에만 함께할 수 있는 예능입니다. 즉 결혼을 해서 아내나 남편이 있지 않는한 불타는청춘을 통해서 대중을 볼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잘 하면 불타는청춘을 통해서 러브라인을 만들 수 있고 이러한 러브라인은 화제성이 어느 정도 되기에 불타는 청춘에 대한 과거 방송인들의 주목도가 상당합니다.

          

    오늘 새 친구로 나온 정유석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악역으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그러나 아시다시피 악역으로 유명하다라는 것은 하나의 전기를 마련하지 않고는 대중에게 좋은 이미지로 박히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심지어는 악역이 누구인지에 대해서 별로 신경쓰지 않는 시청자들이 많기에 그에 대해서 사람들이 굳이 알려고도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정유석은 불타는청춘에 들어온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과거에 활동했던 드라마이든, 예능이든 방송에서 나타난 이미지가 전부인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특히나 드라마나 영화 같은 경우 배역에 맞는 캐릭터를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현실에서는 절대로 그러한 모습이 나타나지 않을 사람들도 다양한 캐릭터를 위해서 자신의 얼굴을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해서 성공을 하게 된다면 연기력이 좋은 배우라는 타이틀을 얻게 됩니다. 물론 모든 배우가 그러한 타이틀을 얻는 것은 아니지만 말입니다.
        
    정유석이 불타는청춘에 들어오게 된 이유는 역시나 그 자신이 대중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서라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선역만 한다라는 것도 한계가 있지만 악역만 한다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즉 그는 자신의 이미지를 새롭게 보여줄 필요가 있었고 그렇게 보여주기 위해서는 예능에 출연해야 하는데 그 스스로도 언급한 것처럼 예능에 나가기에는 예능감이 그리 좋지 않은 것이 사실이기에 그의 입장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예능, 자신이 주로 시청하는 예능에서 도전할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특히나 이연수와는 과거 영화에서 두 번의 만남 - 야망의 세월, 외톨이 - 이 있었고 그 첫 만남이 아주 어렸을 때 - 거의 20대 초반, 10대 후반 - 의 만남이기에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낼 수 있었고 이연수와의 좋은 관계는 불타는청춘 내에서도 좋은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에 출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회가 생기면 어떻게든 기회를 만드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특히나 최근 배우들이 예능에 많이 도전하고 있기도 하고 말입니다.
        
    정유석의 캐릭터 자체가 오늘 1년만에 출연한 곽진영과는 거의 반대이고 이연수와는 어렸을 때부터 아는 사이이다보니 여러모로 시청자 입장에서는 새로운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지는 않겠지만 어렸을 때부터 남사친, 여사친이라는 의미로 이연수와의 관계가 형성이 되어 있기에 정유석 입장에서는 이러한 관계를 잘 이용만 한다면 - 제작진이 이용하겠지만 - 감정적으로 아슬아슬한 느낌을 갖게 만들 수도 있다고 봅니다.
        

     

     


    정유석이 출연한 이유는 예능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얻고, 화제성과 이슈 확산을 노릴 수 있다라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작진이 정유석을 출연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이연수와의 인연 - 남사친, 여사친 관계 - 과 악역 이미지를 가진 배우의 반전 캐릭터를 잘 활용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물론 오늘 그리고 다음 주에 계속 그가 출연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만약에 이번 반전에 성공하게 된다면 그의 새로운 배우 인생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