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밤도깨비 김종현, 기대와 우려
    카테고리 없음 2017. 7. 28. 15:34
    반응형

    예능이 아직 케이블이나 종편에서 자리잡기 이전에는 공중파 외에는 제대로 된 예능이 거의 전무하였기에 방송국에 방송인들이나 제작진들이 매여 있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대부분의 제작진들은 방송국에 소속되어 있지만 현재는 기획사가 따로 있는 제작진들이 많을 정도로 제작진들의 자유도가 훨씬 더 많아졌고 방송인들은 다양한 채널의 예능에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졌습니다. 말 그대로 예능 춘추전국시대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라는 것입니다.
          


    공중파라고 해서 시청률이 좋은 것이 아닙니다. 케이블이나 종편이라고 해서 B급 예능을 찍는 것이 아닙니다. 공중파와 케이블 그리고 종편은 채널이 다를 뿐 적어도 예능에서는 서로의 변별력을 찾기가 힘이 듭니다. 즉 오로지 예능의 경쟁력으로 시청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최근에는 공중파에서도 적극적으로 변별력이 확실한 예능을 찾기 위해서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유재석, 강호동, 신동엽 그리고 이경규가 있는 예능만을 찾는 과거의 우를 범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일요일에 새롭게 런칭을 할 밤도깨비는 매주 핫한 장소와 상품, 먹거리를 1등으로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밤도깨비들의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이수근, 정형돈, 박성광 그리고 이홍기, 김종현이 고정으로 출연하여 많은 관심을 모은 JTBC 예능입니다. JTBC는 TVN과 더불어 공중파에 맞먹을 정도의 시청률을 가진 여러 예능들을 소유하고 있기에 그들의 새로운 도전인 밤도깨비에 기대를 시청자들이 많이 하고 있습니다. 물론 밤도깨비에 우려스러운 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일요일 저녁 6시 30분은 공중파의 예능 프라임 시간대입니다. 예능 전쟁터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치열한 예능들의 전쟁 속에 아직은 몸집이 작은 JTBC의 B급 정서의 예능이 들어가서 뭔가 확실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문제라는 것입니다. 그 미운우리새끼도 일단은 금요일 심야 시간대에서 몸집을 불린 다음에 일요일 저녁 8시 이후 시간대에서 왕자가 되었는데 밤도깨비는 B급 정서로 가족이 많이 예능을 시청하는 시간대를 공략한다는 것은 많이 힘들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압도적인 예능감을 가진 멤버들이 다수 포진하고 있기에 망할 것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지만 자칫 시청률이나 화제성이 지지부진해져 버리면 이전의 JTBC가 그러했던 것처럼 일정 정도 시간이 흐른 다음에 자연스럽게 종영시킬 수도 있기에 밤도깨비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조금은 성급하지 않았는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아직 JTBC가 뚫을 수 있는 시간대가 없는 것은 아니기에 치열한 격전 시간대를 굳이 선택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기대가 되는 이유는 역시나 이수근과 정형돈의 조합입니다. 최근 가장 폼이 올랐다고 평가를 받는 두 예능인인 이수근과 정형돈은 이전까지 한 번도 예능의 합을 맞춰본 적이 없을 정도로 서로가 거리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밤도깨비를 통해서 이들의 합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밤도깨비에 대한 기대를 가질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또한 이홍기와 김종현 모두 예능에 고정으로 출연하는 것은 거의 처음으로 알고 있는데 이들의 활약도를 원하는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주 30일에 처음으로 얼굴을 보여줄 밤도깨비가 어떤 식으로 대중에게 어필할 것인지, 이미 공중파에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쏠리고 있는 상황에서어떠한 반전으로 그들의 마음을 돌릴 것인지에 대해서 제작진과 출연진 모두의 전략 그리고 전술이 궁금합니다. 만약 평소에 하던대로, 이수근과 정형돈 그리고 박성광의 예능감만으로 정면돌파하겠다라는 생각을 한다면 밤도깨비의 미래는 없을 것입니다. 물론 제작진이 그 정도로 무성의 하게 밤도깨비를 시작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