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는형님 김종국 강호동, 폭발적인 케미
    카테고리 없음 2017. 7. 30. 03:01
    반응형

    확실히 김종국은 예능을 압니다. 군대를 가기 이전부터 예능에서 활약했던 김종국은 군대를 다녀오고 나서 패밀리가떴다와 런닝맨에서 고정으로 활약하게 됩니다. 물론 중간에 어서옵show나 너의 목소리가 보여와 같은 예능에서도 진행솜씨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즉 김종국은 가수이기는 하지만 군대를 다녀오고 난 뒤에는 예능인으로서 우리에게 친숙하며 그 스스로도 예능인으로서의 자리를 완전히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스스로는 아는형님에서 유재석 라인이라고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김종국도 유재석과 비슷한 스타일의 예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런닝맨에서 유재석과 대부분 대립구도를 취하고 있기에 유재석과 어떤 식으로 대립하고 갈등하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유재석과 대립구도를 갖는다는 것은 유느님이이라는 브랜드이기도 하고 멍에이기도 한 그 이미지로 인해서 입을 수 있는 피해를 어떻게든 상쇄한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느님 이미지는 강호동마저도 조심해야 할만큼 부담스럽습니다. 아는형님에서 김종국은 강호동이 유재석을 강호동 라인이라고 이야기했다고 언급하였는데 장난 반 진심 반으로 강호동이 떠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만큼 유재석의 유느님 이미지는 상당히 공고합니다. 그런데 그러한 유재석을 상대로 하여 김종국은 대립 구도를 펼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는 것은 아는형님에서 강호동과 같은 강한 캐릭터를 상대로도 충분히 선을 지키면서 대립구도를 펼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강한 캐릭터가 아는형님에 나왔을 때 강호동과의 대립구도도 충분히 흥미진진하기도 하지만 아는형님 멤버들의 디스 그리고 압박을 견디어야 합니다. 어제 이종혁도 그러한 아는형님의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조금은 힘겨워하는 것을 보였는데 김종국은 그런 것 없습니다. 중간 중간 압박에도 개의치 않고 적정선 내에서 힘자랑을 거의 하지 않고 뿅망치를 통해서 아는형님 멤버들을 요리해갑니다. 특히 강호동은 김종국과 여러가지로 얽혀 있기 때문에 김종국이 효과적으로 케미를 나누기가 쉽습니다.
      
    아시다시피 지난 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런닝맨은 상당한 위기가 있었고 그 위기 때에 김종국과 송지효는 일방적인 통보로 하차를 당하였고 강호동은 시즌2 합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일방적인 통보로 김종국과 송지효가 하차를 하게 되었다라는 소식이 들리자 강호동은 바로 합류를 포기한다는 선언을 하였고 오히려 그의 그 선언이 런닝맨 입장에서는 새로운 도약을 하는데 - 중간에 진통이 많기는 했지만 - 큰 도움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김종국과 강호동은 X맨을 통해서 만나기도 하였지만 강호동은 장난 반 진담 반으로 김종국이 자신이 좋은가 유재석이 좋은가에 대해서 여러 번 묻기도 하였지만 그러나 그러한 그의 물은 자체에 대해서 김종국은 그렇게 부담스러워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강호동의 머리를 뿅망치로 수도 없이 때리기도 하고 - 절대로 강한 캐릭터를 강한 펀치로 증명하지는 않았습니다 - 유재석처럼 깐족거리기는 하지만 유재석과 달리 조금은 더 담백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분명히 갈등 위에 서 있는 두 존재이기는 한데 강호동과 김종국은 그 누구보다도 친해보였으며 그러한 모습을 자연스럽게 시청자 앞에서 보여주는 것을 매끄럽게 할 줄 압니다. 즉 김종국과 강호동 둘 중의 하나가 예능감이 별로 없거나 서로 사이가 그리 좋지 않았다라고 한다면 어제와 같은 그런 정말로 재미 있는 장면들이 거의 나오기 힘들었을 것입니다. 그만큼 강호동과 김종국은 최고의 예능인이기도 하지만 서로 참 많이 좋아하는 동료이기도 합니다.
       

     

     


    아는형님에 김종국이 나온다고 하였을 때 단지 강호동과 대립각을 세우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생각했지만 김종국도 강호동도 여간내기가 아닌 예능인이기 때문에 그렇게 힘들이지 않고 서로의 장점을 끌어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갈등 구조를 그려내는 것도 상당히 유연하게 만들어내었습니다. 시청자의 상상 그 이상을 보여주면서 서로의 장점과 매력을 보여주다보니 유재석 김종국 케미도 상당히 좋지만 김종국 강호동 케미도 너무나도 좋았다는 것을 어제 방송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