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밀의숲 시즌2 보고 싶은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7. 7. 31. 00:30
    반응형

    드라마 비밀의숲이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종영 소감에서 조승우, 배두나를 비롯한 출연진들 모두가 이 드라마에 대한 애착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시청자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만큼 이 드라마는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있어왔던 수없이 많은 수사 드라마 중에서도 특별한 위치에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출연진과 시청자 모두가 마지막까지 드라마 내용에 몰입하였고 드라마 플롯에 마음이 흔들렸습니다.
       


    언론을 통해서 나왔다시피 비밀의 숲은 이 작품의 작가인 이수연 작가의 첫 작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리물 그리고 수사물에 대한 그의 대본들과 그것을 소화해내는 역대급이라고 이야기해도 상관없을 정도로 막강한 출연진들의 힘은 시청자들뿐 아니라 비평가들의 손까지도 엄지를 들을 수밖에 없게 만들어내었습니다. 혹시 누가 범인인지, 누가 나쁜 사람인지 이전에 이미 알았던 사람이 있다 하더라도 그것과 상관없이 작품의 완성도는 우리가 생각한 것 이상이었습니다.

          

    드라마 비밀의 숲의 주인공인 조승우가 분한 황시목은 일반적인 우리나라 수사 드라마의 주인공과 그 캐릭터가 상이합니다. 거의 감정이 없는 황시목 검사가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누구인지, 살인을 저지른 사람이 누구이며 누가 범죄를 은닉하려고 한 사람은 누구인지에 대해서 끊임없이 의심을 받아가면서 끊임없이 자신의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주변의 사람이 다치더라도 그 길을 끝내지 않아야겠다라는 열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황시목 검사가 얼마나 그리고 언제 웃었는지에 대해서 시청자들이 궁금해 하는 이유는 황시목이 범죄를 추적해나가고, 추리를 해나가며 수사를 진행해나가는 것과 별개로 그리고 함께 황시목의 감정이 어떻게 변해가는지를 보는 것이 이 드라마를 보는 재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즉 황시목 검사가 마지막회 마지막 순간에 웃음을 지었던 것은 그가 사건을 해결해낸 것처럼 그 자신의 감정도 어느 정도 보여줄 수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드라마 자체는 사실 깔끔하게 완결이 되었습니다. 물론 이후 특임검사로 다시금 나설 가능성이 있기에 비밀의숲 시즌2가 계획되었다고 해도 무방하기는 하지만 우리나라 대부분의 수사 드라마가 시즌2를 계획하기 힘든 가장 큰 이유는 시즌1이라고 할 수 있는 원 드라마가 드라마의 주인공 그리고 그 주변 사람들의 내적인 이야기를 한꺼번에 쏟아놓기 때문에 시즌2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이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밀의숲 시즌2를 보고 싶은 이유는 있습니다. 일단 이번이 처음 등단하게된 이수연 작가의 실력이 시즌2를 만들어도 똑같이 재미 있고 똑같이 시청자를 감동시킬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비밀의 숲에서 황시목이 변해갈 수 있는 - 성격이든 외모이든간에 - 여지가 더 있기 때문에 그리고 여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배두나가 분한 한여진과의 관계도 계속 심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야기할 수 있는 내용들이 더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국 시청자들이 시즌2를 보기를 원하지 않는 이유는 이미 시즌1으로서 비밀의숲은 완성되었기 때문입니다. 완성된 작품이 시즌2를 시작하게 됨으로 인해서 재탕이 되지 않고 시즌1보다 나은 시즌2가 되기를 원하는데 실질적으로 많은 2부가 1부를 넘어서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기에 이 완성된 시즌1을 상처내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더 강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완결된 것은 완결된 것으로 끝을 내자라고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첫 입봉 작품인 이 비밀의 숲을 이렇게나 전설로 불릴만큼 완벽하게 만든 이수연 작가와 출연진이 시즌2를 전혀 다른 이야기를 전혀 다른 시각으로 그리고 좀더 완성된 팀웍으로 보여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시즌2를 내보내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결국은 시즌2를 만들기를 원하는 이유는 비밀의 숲의 황시목과 한여진을 계속 보고 싶고 그 주변에 있던 수없이 많은 역대급의 출연진 그리고 그들의 연기를 계속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