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홍택 로이킴 아버지 사과 아쉬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4. 4. 09:51
    반응형

    김홍택 로이킴 아버지가 근무하고 있는 대학교 강의 시간에 아들의 문제에 대해서 사과를 하였습니다. 부모는 자녀가 잘못한 것에 대해서 책임을 집니다. 혹은 책임을 감수합니다. 그것이 부모된 도리라고 스스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의 잘못이 그렇게 있다고 할 수 없는 것은 김홍택 로이킴 아버지는 아들인 로이킴이 정준영과 어울리고 있는 것에 대해서 그렇게 좋게 생각하지 않고 어울리지 말기를 요청했기 때문입니다.
       


    자유로운 영혼과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은 전혀 다릅니다. 정준영은 단톡방에 불법적인 동영상을 만들고 베포하였던 것으로 구속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단톡방에는 로이킴을 비롯하여 많은 동료 연예인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것이 불법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아니 생각을 했을지 모르지만 그것에 대해서 그렇게 깊이 마음에 두지 않았을 것입니다. 결국 단톡방 참여가 범죄를 방조하고 범죄에 참여하는 결과를 낳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그래서 로이킴 아버지 김홍택 교수는 로이킴에게 정준영과 어울리 말기를 말하였지만 로이킴은 한 라디오 방송에서 정준영과 슈퍼스타K 때 한 방에 같이 있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가장 친한 사람이 되었다고 말함으로써 아버지의 요청을 거절한 것에 대해서 당연하게 여기고 어쩔 수 없다고 말을 하지만 그러한 자신의 선택이 결국은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리고 더 이상 방송 활동도, 가수 활동도 할 수 없게 되어버리게 만들어버렸습니다.
        

     


    물론 로이킴은 가수 활동을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다양한 기업 활동이라든지 부가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불법적인 촬영을 하거나 베포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한다면 대중의 비난을 받을지언정 법적인 처벌을 받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에게도 기회가 없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군대를 다녀오고 사람들이 거의 잊을 때에 다시 나올 수 있는 일말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더 이상 그의 지금의 이미지는 계속 유지할 수 없을 것입니다.
           
    사람이 친구를 잘 사귀어야 한다고 말을 하는 것은 단순히 다른 부류인 것 같은 사람을 만나지 말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왕따를 시키고 사람을 때리는 친구들과 함께 있으면 그들과 함께 다른 사람을 물리적으로 폭행을 할 수도 있고 왕따의 가해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단톡방에 성추행 동영상을 올리는 친구와 함께 있게 되면 자신도 같은 잘못을 할 가능성이 있고 최소한 그 친구의 잘못을 방조한 혐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로이킴의 잘못은 정준영의 잘못된 행동, 그리고 그러한 말들을 그대로 방조하였고 그로 인해서 다른 사람의 고통 즉 피해자의 고통을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만약 정준영의 동영상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였다고 한다면 범죄이기에 그에 따른 엄중한 처벌 또한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로이킴의 잘못은 엄혹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 김홍택 교수는 잘못한 것이 없음에도 아들의 행동 때문에 결국 정년 퇴임 1년 전에 사과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