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사카 유지 대한국인 자격 충분한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4. 7. 00:40
    반응형

    과거에도 국적 변경은 언제나 있었습니다. 그 방법이 어려웠을 뿐이지, 그리고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국적을 변경할 수 있고 얼굴 생김새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적을 변경한다고 해서 그 나라 사람으로 살아가는 것은 꼭 아닙니다. 최근 국적을 변경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결국은 경제적인 이익 때문입니다. 그러한 가운데 우리나라 사람으로 귀화한 호사카 유지라는 사람이 대화의 희열2에 출연하였습니다.
         


    호사카 유지는 최근에 방송에 출연하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그리고 썰전에 얼굴을 보여주더니 꽤 열심히 방송 활동을 합니다. 그런데 그가 방송에서 말하는 것을 잘 들어보면 그는 일본에 대해서 정보를 잘 알려주기도 하지만 단순히 알려주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고 일본의 잘못된 역사 인식에 대해서 통렬히 비판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분명히 이름도 일본인이고 얼굴도 일본인인데 그는 한국인으로서 일본을 공격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호사카 유지는 원래 일본인이었습니다. 도쿄대학 공학부 금속공학과를 졸업한 일본 최고 엘리트 출신이기도 한 호사카 유지는 아내와 결혼을 하면서 2003년에 귀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귀화를 하게 되면 한국인의 이름을 갖게 되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 심지어 그에게 호유지라는 이름을 쓰면 어떻겠냐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호사카 유지는 그러한 의견을 고려를 해보았지만 일단은 거절을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그가 독도 지킴이로써 삶을 살아가게 되고 연구를 하며 앞으로 나서게 되는데 일본인으로서, 즉 일본어를 쓰는 사람, 일본 이름을 가진 사람으로서 독도를 지키는 사람이 더 사람들에게 임팩트가 있을가 아니면 한국인 이름을 쓰는 사람으로서 독도 지킴이를 하는 것이 임팩트가 있을까 생각해보았는데 결국 한국 이름 호유지보다는 일본 이름 호사카 유지가 더 좋을 것 같아서 일본 사람들의 핍박 속에서도 그는 호사카 유지로서 독도 지킴이 그리고 위안부 지킴이 활동을 하게 된 것입니다.
         
    호사카 유지가 우리나라에서 태어나고 우리나라 사람으로서 국적을 가진 것이 아니라 귀화해서 가졌다고 하더라도 그는 일본인의 잘못, 일본인의 왜곡된 역사 인식을 통렬히 비판하면서 한국인으로서 그들을 대하고 한국인으로서 그들에게 잘못을 인정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일본인들에게 비난을 듣고 일본인들에게 위협을 받기도 하며 악플을 듣기도 하지만 그러나 호사카 유지는 대한민국의 대한국인으로서 자신의 바른 역사 인식을 보여주려고 그리고 내보이려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사람이 한 민족 혹은 한 국가의 일원으로서 자리잡기 위해서는 나면서부터 그 나라 사람, 그 민족 사람이어야 한다는 말을 합니다. 그러나 호사카 유지의 지금까지의 행동 그리고 그의 말을 들어보면 오히려 한 국가의 일원, 한 민족의 일원이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 그 국가의 일원으로서 그리고 민족의 일원으로서 비록 위협이 온다고 하더라도 단호히 자신이 걸어가야 할 바로 그 길을 걸어가는 것 그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호사카 유지는 대한민국의 대한국인이 될 자격이 충분하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