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종국 콘서트 매진행렬 가능했던 이유

사람들이 종종 까먹곤 하는데 김종국은 예능인이 아니라 가수입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가수이지만 예능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그러한 김종국이 정말 거의 십 년 만에 콘서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콘서트는 원래는 이틀을 계획하였지만 거의 1분도 되지 않아 모두 매진이 되었기 때문에 하루를 더 하게 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폭발 매진 행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수로서 절정의 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지금 없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지금의 세대 즉 아이돌부터 아티스트같이 지금 최고의 전성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과거 최고의 전성기가 있었던 사람들도 아직도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또한 없는 것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 중에 김종국이 끼어 있다는 것은 분명 대단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콘서트 1분 매진은 여간해서는 잘 되지 않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한 가지 김종국이 콘서트를 치를 정도로 여러 곡들이 있고 대중의 사랑을 받을만한 가창력이 충분히 있다는 사실을 먼저 말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한 편으로는 김종국에게는 다른 사람들이 가지지 않는 플러스 알파가 있다는 사실 또한 말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즉 김종국은 가수로서 분명히 3사 대상을 받을 정도로 실력이 출중하고 티켓 파워가 확실한 가수이기는 하지만 그것만으로 이 정도의 인기, 그리고 사랑을 받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김종국은 현재 미운우리새끼와 런닝맨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두 프로그램 중 미운우리새끼는 우리나라 최고의 예능 시청률을 거두고 있고 런닝맨은 가장 핫한 시간대에서 롱런을 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김종국은 화제성과 인지도를 놓칠 수가 없습니다. 물론 인기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두 가지 즉 화제성과 인지도는 압도적으로 다른 가수들을 추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김종국은 미운우리새끼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우리나라 국민과 소통하고 있으며 런닝맨을 통해서는 조금 어린 친구들 그리고 해외의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김종국은 우리나라와 해외에서 지속적으로 개인 콘서트로 혹은 런닝맨 콘서트로 만나게 됩니다. 김종국은 예능인으로서 활약하는 이 두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가수로서도 롱런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입니다.
   

 

 

 


김종국이 지속적으로 콘서트를 하고 있는 것이 런닝맨을 통해서 이러한 발판이 만들어졌다고 볼 수도 있는데 송지효나 이광수 또한 드라마나 영화에서 적절한 실적을 보여주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드라마나 영화 제작진들에게 매력적인 배우인 것은 결국 그들이 나오게 되면 이슈가 되고 대중이 관심을 갖게 되기 때문입니다. 인지도와 화제성을 일단 잡게 되면 그 이후에 작품의 질만 높이면 되는 것입니다.
      
지금도 수없이 많은 작품들이 인지도와 화제성이 약해서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고 있는 것을 보면 인지도와 화제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가수로서의 실력 즉 가창력 혹은 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은 분명히 김종국을 넘을 수 있는 다른 가수들의 수가 손을 꼽을 정도로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 이상으로 김종국보다도 더 화제성과 인지도를 가질 수 있는 가수들의 수는 더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수없이 많은 가수들 그리고 배우들이 자신의 인지도와 화제성을 높이기 위해서 여러 예능들에 참여하기 위해서 노력하며 인기가 있는 예능들에는 게스트 혹은 고정으로 출연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그래서 과거와 다르게 나영석 피디나 다른 유명 예능 제작진이 섭외를 하게 되면 과거에는 피했던 가수나 배우들이 그 예능에 출연하기 위해서 무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런닝맨이 계속 되는 한, 그리고 미운우리새끼를 계속 출연하는한 김종국은 콘서트를 하든 혹은 가수로서 앨범을 발매하든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그에 대한 대중의 지지를 받을 것이며 가수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그를 통해서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가수가 활동을 하기 위해서 가수로서 실력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예능에 잘 출연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