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정아 결혼 응원하는 이유
    Commercial Media 2017.08.02 17:36

    사람이 문제가 생겼을 때, 위험한 사고가 생겼을 때 가장 많이 하는 행동 중 하나는 바로 자신의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전화를 하거나 아니면 문자를 보내 사랑한다고 이야기를 하고, 참 고마웠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지난 911 사태 때에도 그러한 행동들을 보여주었던 가슴 아픈 희생자들이 많이 있었고 최근 허드슨강에 추락한 비행기의 승객들도 그러한 행동들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생의 마지막 바로 그 순간에 사랑한다고 이야기하고 싶어서, 그리고 사랑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어서입니다. 사람은 감정의 동물입니다. 자신의 감정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고 가장 가까운 사람과 사랑의 감정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이전의 많은 사람들은 국가가 국민보다 우선하였고 단체가 개인보다 우선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생각이 가정까지 퍼지게 될 때 가정 내에서 불화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정정아는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뱀에게 물려서 위험한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던 방송인입니다. 그러나 한 다큐에서 그녀가 직접 풀어놓은 말에 의하면 그녀가 물린 것이 그녀의 잘못이라고 생각하는 옳지 못한 생각을 가진 그녀의 아버지 때문에 그녀는 더욱 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녀의 아버지의 논리는 그녀의 사고로 인해서 그 프로그램이 폐지가 된 것이기에 그녀의 잘못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말도 되지 않습니다. 그녀는 피해자일 뿐이었고 그 프로그램이 안전상의 문제가 분명히 있었기에 시청자들의 요구에 의해서 폐지가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과거의 사람들은 국가가 국민보다, 단체가 개인보다 더 우선하며 또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준 것이기에 피해를 입은 개인이라도 사과를 해야 한다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그 다큐에서 아버지와 여행을 떠난 정정아는 자신의 속내를 이야기하면서 아버지를 원망합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변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에 대해서 굳이 설명하려들지도 않습니다. 정말로 잘못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도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나중에는 전향적인 자세를 보이기는 했지만 자신의 생각을 완전히 바꾸지 않은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한 그녀가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꽤 오랜 시간 지나와서 지금에 와서 결혼을 하는 것입니다. 그녀의 결혼식에 유재석이 사회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응원을 합니다. 많은 시간을 돌고 돌아서 힘들게 왔습니다. 그러한 그녀가 행복하기를 바라는 것은 간단합니다. 지금까지 그녀가 너무나도 힘들게 살아왔기에 더 이상 아프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아버님도 많이 변하셨기를 바랄 뿐입니다. 사람이 가장 힘들 때 결국 기대게 되는 것은 가족뿐입니다. 가족이 지지해주지 않으면 사람은 감정적으로 완전히 무너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결국 그녀의 아버지는 스스로 의도한 것은 아니겠지만 딸의 마음을 가장 많이 망가뜨린 사람이 되어버린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적어도 그녀의 결혼식 이전에 딸과 완전히 화해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정정아의 결혼은 많이 행복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더 이상 아프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