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와이 마약 의혹 해프닝 안타까운 이유

최근 들어서 유명 연예인의 마약 의혹 그리고 다양한 저질의 범죄에 연루되었던 의혹으로 인해서 연예계 자체가 뒤숭숭합니다. 그런데 어제 저녁 쯤부터 갑작스럽게 유명 래퍼 중 한 명인 비와이의 마약 의혹이 불거지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서 비와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자신은 마약을 한 번도 본 적도 없다고 주장하고 나섰고 그러한 주장에 대중은 오히려 응원을 하고 있습니다.
    


래퍼 비와이가 마약 의혹에 빠지게 된 이유는 어처구니가 없다는 말로 정리가 될 수 있습니다. 어제 래퍼이면서 아이돌 그룹 아이콘의 리더인 비아이가 마약 의혹으로 인해서 아이콘에서 탈퇴를 하고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 해지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의 이름을 적는 중에 몇몇 언론사들과 꽤 많은 사람들이 비아이를 비와이로 착각하게 되었고 그렇게 쓴 기사들이 꽤 됩니다.


    


비와이가 마약 의혹에 빠진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마약 의혹으로 인해서 아이콘에서 탈퇴를 하고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 해지를 한 비아이와 이름이 비슷해서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당황스러운 상황에 대해서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비와이를 비난하고 나서는 일부 사람들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생각을 하지 않고 자신이 본 것이라고 생각한 것에 대해서 무조건 믿는 사람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 3자의 입장에서 비아이와 비와이를 착각했다는 말 자체가 상당히 웃길 수밖에 없지만 비와이 본인의 입장에서는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잘못이 아닌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인해서 이름이 비슷하다는 이유만으로 이미지가 훼손이 될 수 있는 중차대한 위험에 빠지게 된 것이니 말입니다. 이에 대해서 비와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몸을 건강하게 유지해야 한다는 말로 일단 사태 수습은 끝을 냈습니다.
     

  


사실 비아이를 비와이와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은 그들이 기사나 글을 읽을 때 너무 띄엄띄엄 읽기 때문입니다. 누군가를 비판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사실 인지가 필요하고 제 2, 제 3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칫 확인을 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의도로 말을 하고 행동을 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잘못에 대한 책임을 져야만 할 것입니다. 헤프닝일 수밖에 없는 이번 비와이 마약 의혹 사건은 훌륭한 반면교사가 될만한 사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