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버 망치 한식 350만 구독자 성공의 비밀
    카테고리 없음 2019. 6. 24. 06:39
    반응형

    음식 혹은 요리 유튜브는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변방에 있다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러나 최근 백종원 셰프가 유튜브 시장에 나오면서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는데 세계적으로 한식 유튜버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유튜버 방치입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그렇게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그러한 그녀가 구독자 350만 명이 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한식 유튜버 망치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우리나라의 SBS 방송에서 특파원을 보냈는데 이는 과거에는 있을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방송국은 자신들의 콘텐츠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보니 1인 미디어 시장에 대해서 꽤 최근까지 민감하지 않는 반응을 보였었는데 최근 들어서 공중파, 종편 그리고 케이블 방송국의 영향력이 지고 오히려 유튜브 시장과 같은 1인 미디어 시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검색 시장에서도 유튜브 시장이 각광을 받고 있어서 생각한 것 이상으로 대중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중의 관심 그리고 감성을 이해하지 못하면 바로 도태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최근 들어서 방송국들이 너도나도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고 성공한 유튜버들을 찾아나서고 있는데 그러한 성공한 사람들 중에서 유튜버 망치는 특별합니다.
        

      


    한식을 주종목으로 하고 있지만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50만의 구독자는 아직 백종원 셰프가 얻지 못한 구독자이기도 할 정도로 엄청난 수인데 여기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구독자로 대부분 있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적인 인기를 받고 있는 것이기에 더욱더 유튜버 망치의 성공은 생각한 것 이상으로 엄청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죽하면 해외에 나가서 특파원이 인터뷰를 할 정도입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튜브를 통해서 세계적인 노래가 되었고 수없이 많은 우리나라 콘텐츠들이 유튜브를 통해서 세계 속에서 자신들의 이름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물론 유튜버 망치 또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식 유튜버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처음 시작은 아들의 권유로 시작하였을 뿐입니다. 그러나 서서히 대중적인 관심을 받게 되고 세계적인 관심을 받게 되어 결국은 350만이라는 역대급 구독자를 얻게 된 것입니다.
         

      


    유튜버 망치 한식 유튜버인 그녀는 성공의 비밀에 대해서 나름대로 이야기를 합니다. 맜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을 말입니다. 그런데 솔직히 생각한다면 대략 두 가지를 말할 수 있다고 봅니다. 하나는 그녀가 영어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생산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두 번째로는 세계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한국 요리를 보는 것이 신선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운이 많이 작용해서 그녀가 성공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그렇게 그녀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상품화 시키는데 성공하였고 그렇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식 유튜버 망치가 된 것이라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