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일동 휴면공지 감춰진 이면의 이유
    Commercial Media 2019.07.17 17:02

    국내 최대 일본여행 커뮤니티 카페인 네일동이 오늘 일본 물매운동 지지를 밝히며 휴면 공지를 하였습니다. 즉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힌 것입니다. 그들이 그렇게 밝힌 이유는 일단 표면적인 이유는 그들의 말과 같을 것입니다. 지금 당장 일본에 여행을 간다고 하는 것은 우리나라 사람으로서 일본에게 굴복을 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네일동 관계자 입장에서도 일본 여행 정보 전파를 주 목적으로 하는 자신들의 일을 계속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네일동의 관리자들이나 그 안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들이 이번 휴면 공지를 내보내는데 있어서 고민이 많았을 것입니다. 그만큼 그들에게 있어서는 물적 정신적 피해가 만만치 않게 있을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네일동과 같은 거대한 카페의 경우 관리자에게 그 수익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이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일본 불매 운동을 지지하기로 결정하였고 그들의 지지는 오롯이 국민의 네일동 지지로 바뀔 것입니다.


        


    그러나 한 편으로는 또다른 이유가 즉 이면의 이유가 있을 가능성이 없지는 않습니다. 네일동의 휴면공지를 한 시기는 지금 우리나라 입장에서 가장 민감한 시기입니다. 일본에 여행을 가서 사진을 찍은 이시언 배우는 그것으로 인해서 폭풍 비난을 듣게 되었고 트와이스에서 잘만 활동하고 있었던 사나와 모모와 같은 일본인은 고향으로 돌아가라는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즉 지금 일본과 관련한 활동을 하는 것은 자살골을 넣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 책임은 오로지 아베 총리와 일본 정부에게 있습니다. 일본 정부의 무역제재는 사실 일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게도 타격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은 가까운 나라이고 그렇기에 서로가 서로에게 연결된 고리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보았을 때에 아베 총리가 자신의 몸에 칼을 꽂고 그 뒤에 우리나라의 몸에 칼을 꽂은 것이 맞다고 봅니다.
            
    지금 네일동 카페를 계속 열게 되면 그들이 계속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는 몰라도 그들에 대한 비난은 지금부터 시작하여 일본의 무역제재가 끝난 다음에도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 친일 혹은 매국이라는 프레임이 네일동에 입혀지게 되면 그 안에서 활동하는 모든 사람들 그리고 관리진은 제대로 활동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럴 바에는 어차피 지금 활동해봤자 좋은 소리 듣지 못하고 좋은 수익을 얻지 못하는 것이라면 휴면공지를 통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자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일단 지금 네일동이 휴면공지를 하게 되면 나중에 일본과 관계가 개선이 되었을 때에 다시 그들이 활동을 한다고 하더라도 그들을 비난하는 목소리는 거의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네일동은 휴면공지를 통해서 잠깐의 수익은 버리고 이름을 택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