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대 백반집 백종원 솔루션 사칭 충격적인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7. 25. 08:59
    반응형

    어제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예고편에서 이대 백반집과 관련하여 영상이 나갔고 그로 인해서 한동안 시끄러웠습니다. 이대 백반집에 제작진이 몰래 찾아갔는데 이대 백반집에서는 백종원이 솔루션으로 준 적이 없는 것을 솔루션으로 주었다고 속이고 있었고 더 나아가 백종원의 솔루션보다도 자신의 음식이 더 맛있다고 말하는 등 백종원의 유명세를 적절하게 이용하면서 오히려 이미지를 훼손시키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직 방송이 완벽히 편집되어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백종원의 골목식당 제작진이 낚시를 드리운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일단 낚시를 드리우고 이대 백반집과 관련하여 사람들의 관심과 비판이 폭등하게 된 다음 주에 예고편의 내용과 전혀 다른 내용을 보여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만약 예고편의 내용 그대로 이대 백반집이 백종원의 솔루션을 사칭하고 그로 인해서 부당 이득을 취하려고 했다고 한다면 그에 대해서 명확히 해명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단순히 그럴 수도 있지라고 말하기에는 그들은 사기죄를 저지른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입니다. 유명인과 비유명인과의 갈등이 일어나게 될 때에 많은 사람들은 유명인이 잘못한 것이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백종원과 같은 유명인이 갑이고 이대 백반집과 같은 비유명인이 을이며 유명인이 강자이고 비유명인이 약자라고 오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그렇지 않은 경우도 허다합니다.
            

     

     


    유명인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야 하며 사람들이 바라보는 이미지를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유명인은 좀더 소극적이 될 수밖에 없고 방어적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에 반해서 비유명인은 어차피 잠시만 얼굴이 드러날뿐 실질적으로 얼굴을 숨기면 완전히 그리고 완벽히 숨길 수가 있습니다. 만약 예고편이 사실이라고 한다면 제작진이 어느 정도 정보를 듣고 이대 백반집으로 찾아간 것이 분명하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자체가 골목식당의 부흥을 위해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즉 기획 의도 자체가 골목식당들을 도와주기 위해서 만든 프로그램인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선한 의도 가운데서도 자신만을 위한 의도로 백종원의 솔루션을 변질시키는 경우가 없지 않아 있기에 이번 이대 백반집과 관련하여 문제가 진짜 터졌다고 한다면 그 문제를 제대로 해결해야만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