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성재 방송금지 가처분 법원 수용한 이유
    Commercial Media 2019.08.03 16:09

    원래는 오늘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김성재 편에 방송이 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법원에서는 그것이 알고 싶다 김성재 편에 대해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수용하였습니다. 김성재는 듀스의 멤버로서 과거 이제는 더 이상 기억도 나지 않는 대략 20여 년을 훌쩍 뛰어넘었던 과거에 죽음을 맞이한 청년이었습니다. 가수로서 활동을 하고 있었고 당시 우리나라 최고의 댄스가수로서 인기도 누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허망하게 죽음을 맞이하였습니다.
          


    그의 죽음 자체가 상당히 기이하였기에 그에 대해서 음모론이 나올 수밖에 없었고 당시 여자친구였던 즉 함께 있었던 사람에 대해서 사람들이 의심을 가지게 된 것은 어찌 보면 합리적인 의심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그것이 알고싶다 김성재 편에 대해서 가처분 신청을 한 당시 여자친구의 손을 법원은 들어주었고 결국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김성재 편을 방송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방송이 나올 때마다 즉 그것이 알고 싶다와 같은 시사 탐사 방송이 나올 때마다 사람들은 관심을 가지게 되고 방송 가처분 신청이 들어갈 때마다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하는 측에 대해서 비난의 화살을 돌리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무엇인가 구린 것이 있으니까 가처분 신청을 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말입니다. 그러나 한 번 방송을 통해서 낙인이 찍혀버리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으로 그 사람을 몰고 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한 가지 우리가 확실히 해야 하는 것은 과거의 그 때에 수사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지만 지금 수사를 한다고 해서 그 제대로 되지 않았던 수사가 제대로 된다는 확신은 없습니다. 최근 있었던 고 장자연 리스트 문제부터 시작하여 여러 문제들이 그대로 잠잠해지게 된 것은 당시에 문제가 되었던 것에 대해서 지금 풀 수 있다는 확신 같은 것은 원래부터 없었다는 것을 사람들이 잘 이해하려고 하지 않는다는 측면입니다.
        

     


    음모가 있을 수 있지만 모든 것이 음모는 아닙니다. 즉 음모론이라는 것 자체가 일반 시민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사안이기는 하지만 그러한 음모론 자체가 모두 사실인 것은 아닙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이번 김성재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서 수용한 것은 당시의 여자친구가 범인이라는 확실한 증거가 없다고 한다면 다시 그를 소환하여 그가 범인이라고 두드려 팰 권리는 그 누구에게도 없다는 사실을 법원이 인정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TAG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