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역비 뮬란 홍콩 경찰 지지 비난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8. 16. 13:55
    반응형

    최근 홍콩 시위로 인해서 중국에 적을 두고 있는 많은 배우들이 홍콩 경찰을 지지하고 중국을 지지한다는 한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이미 미국의 시민권이 있는 유역비마저도 홍콩 경찰을 지지한다라는 목소리를 내어서 유역비 본인뿐만 아니라 그녀가 출연하게 되는 뮬란에 대한 보이콧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당연히 유역비 입장에서는 쿨하게 지나치겠지만 문제는 디즈니 측입니다.
         


    유역비의 뮬란을 제작하고 있는 디즈니 입장에서도 중국 시장은 놓칠 수 없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여러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대만과 홍콩을 중국의 영토 안으로 집어넣지 않아서 사과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기에 디즈니 입장에서도 유역비를 교체를 하게 되면 중국 시장을 이후로부터는 포기를 해야한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만 신경을 쓰기에는 그들의 사정이 그리 좋지 않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뮬란을 제작하고 있으며 유역비를 주연으로 쓰고 있는 디즈니는 미국 회사입니다. 당연히 미국의 시민들의 말을 거부할 수가 없습니다. 유역비가 미국에 귀화를 한 상태에서도 중국 시장 때문에 홍콩 경찰을 지지하는 것에 대해서 디즈니 입장에서 무조건 유역비를 내치기에는 중국인들이 걸리고 유역비를 중용하기에는 미국인들이 걸립니다. 최근 들어서 보이콧 뮬란의 목소리가 커지기에 더욱 갑갑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미국을 중심으로 해서 홍콩 시위를 지지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고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 내부의 일이니 중국인이 알아서 할 일이라고 하기도 하였지만 최근 재선을 위해서 다시금 시진핑의 신경을 끍는 말을 하였습니다. 홍콩 시위를 위해서 개인적인 면담 한 번 해보지 않을래라고 시진핑으로서는 거부하기도 그렇다고 만나기도 어려운 만남을 제안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지금 그들의 인구의 힘으로 다른 나라들의 브랜드들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삼성전자의 광고 모델로 있는 것을 포기하겠다고 이야기하는 엑소 레이의 입장에서도 단순히 중국의 국가의 압박 때문만이 아니라 중국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중국인들의 요청에 귀를 기울여야 하기 때문에 좀더 넓은 시장을 위해서 자신의 정치적인 소견을 선택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유역비는 중국 시장을 바라보며 자신이 미국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홍콩 경찰을 지지하는 제스쳐를 취하여 미국인들에게 그리고 그의 뮬란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사람들의 등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중국에서 유역비를 응원하고 뮬란을 지지한다고 하더라도 만약 미국과 다른 서방 국가들에서 유역비의 뮬란을 거부하게 되면 디즈니로서는 타격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말 그대로 지금의 유역비의 뮬란은 진퇴양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