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샬롯 캠프 뮬 인스타 욱일기 당당한 이유
    Commercial Media 2019.08.23 09:47

    뜬금 없이 미국의 팝스타 한 명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분노를 심어주고 있습니다. 샬롯 캠프 뮬이라고 하는 팝스타는 자신의 인스타에 욱일기 즉 일본의 전범기를 올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에 대해서 조언을 하는 것을 오히려 비난하고 나서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 즉 샬롯 캠프 뮬의 입장에서는 어찌 보면 당연하다 하겠습니다. 그들은 욱일기로 표상이 되는 일본에게 당한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우리나라 사람이 나치 문양을 걸게 되면 당연히 이에 대해서 유럽 사람들과 미국 사람들은 엄중히 항의를 할 것입니다. 나치 문양은 그들에게 치욕이자 수치이며 더 나아가 그들에게 있어서 전범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군국주의라고 하는 치명적인 잘못을 표상하는 문양입니다. 그러나 그들에게 있어서 즉 샬롯 캠프 뮬에게 있어서 욱일기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욱일기로 표상이 되는 일본인들에게 피해를 입은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물론 일본인의 포로가 된 일부 군인들이나 엄청난 피해를 입은 일부 여성들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사람들에게 있어서 일본인의 전범기인 욱일기는 아무런 의미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전쟁 이후의 처리에서 동남아시아와 동북아시아에서 패악질을 한 일본에 대한 미국의 행보는 전적으로 방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독일에게는 확실한 전쟁 이후의 감정적인 처리까지도 하도록 했지만 말입니다.
       

     


    미국은 지금의 동북아시아와 동남아시아 속에서 일본의 행보가 전혀 전쟁을 참회하지 못하게 된 이유의 하나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들 미국은 일본에 대해서 전쟁의 대상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샬롯 캠프 뮬과 같은 팝스타들은 과거의 전쟁 대상자 중 한 명일 뿐인 일본의 전범기인 욱일기를 아무렇지 않게 인스타에 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태극기를 불태우라고 말할 수도 있는 것이고 말입니다.
        


    샬롯 캠프 뮬 혼자 잘 모르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순진한 발상입니다. 그들은 철저히 일본의 아시아에서의 전쟁범죄를 방관하였고 그렇게 그들은 일본과 사이좋게 지내고 있습니다. 즉 미국에게 지속적으로 일본이 독일과 다를 바가 없으며 어떤 측면에서는 더 끔찍한 범죄를 저질렀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지 샬롯 캠프 뮬에게 비난을 집중하는 것을 아무것도 변하는 것이 없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