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윤발 홍콩시위 검은 마스크 충격적인 이유
    Commercial Media 2019.10.10 15:24

    홍콩 시위는 점입가경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하게 그리고 참혹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중국 군대가 들어온 것이 아닌데 이미 홍콩 경찰은 홍콩 시위대를 향하여 발포하기 시작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상처를 입고 심지어 죽음을 맞이하는 사람들도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바로 그 자리에 홍콩 배우 한 명이 서 있습니다. 저우룬파 그리고 우리에게는 영원한 따거 주윤발이 검은 마스크를 쓰고 그 자리에 있는 것입니다.
        


    정말로 충격일 수밖에 없습니다. 주윤발은 홍콩 배우입니다. 이제 더 이상 영화 산업 쪽에서 그를 써줄 수 없을 지도 모릅니다. 홍콩 시위를 지지한다는 것 그리고 그들과 함께 참여한다는 것은 주윤발에게 있어 영화배우 생명을 스스로 끊는 일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주윤발은 과거 대부분의 재산을 기부하겠다고 약속한 것처럼 그는 자신의 삶으로 자신이 왜 형님인지를 증명해내고 있습니다.


        

    홍콩 시위에 참여한다는 것은 단순히 영화배우로서의 목숨뿐만 아니라 자칫 하면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 각오해야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윤발은 형님으로서 자신의 존재감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은 마스크를 쓰고 시위대와 함께 있으면서 그들에게 힘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 홍콩이 얼마나 위험한지 특히 시위대가 얼마나 위험한 상황인지 알면서도 바로 그 자리에 서 있는 것입니다.
       

      


    최근 NBA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중국의 심기를 어지럽히는 홍콩 시위와 관련된 말을 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사과를 하거나 제재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있는 농구 협회와 게임 회사가 오로지 돈 때문에 홍콩 시위에서 고개를 돌리고 오히려 그곳에 고개를 들어서 보라고 하는 사람들을 제재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윤발은 자신의 목숨을 걸고 홍콩 시위대 한 가운데에 서 있는 것입니다.
        
    돈만 아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돈만 아는 기업 또한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돈을 위해서 다른 사람들의 목숨따위는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시위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가도, 피해를 보더라도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윤발은 자신이 가진 것도 많이 있으면서도 그것을 잃는다고 하더라도 그것에 개의치 않고 검은 마스크를 쓰고 홍콩 시위를 같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윤발에 대한 이미지는 당연히 우리나라에서 더 없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미지만으로 먹고 살아가는 사람이 아닙니다. 오히려 주윤발은 이미지 그 이상의 모습을 매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홍콩을 위해서 홍콩의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해서 스스로의 희생을 감내하면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검은 마스크를 쓰고 홍콩 시위대 한 가운데에 있는 그에게 신의 축복이 함께하기를 빕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