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윤봉길 의사 물통 폭탄, 같이펀딩 아름다운 가치
    카테고리 없음 2019. 10. 27. 20:13
    반응형

    오늘 같이펀딩에는 윤봉길 의사가 소개되었습니다. 유준상과 함께하는 태극기 국기함과 관련하여 새로운 과거의 인물 그러나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되는 인물이 튀어나오게 되었는데 그가 바로 윤봉길 의사입니다. 지난 주 유퀴즈온더블럭에 전화 목소리로 출연한 김태호 피디와 인터뷰를 하게 된 나영석 피디는 지금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PD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로 대박을 터트리고 있는 예능 피디입니다.
         


    그러나 이 둘은 여러 면에서 상반된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 이들 중 나영석 피디에 대해서 유재석은 TVN의 왕, 예능의 왕이라고 표현을 하며 나영석 피디를 추켜세워줍니다. 그러나 그 나영석 피디도 고민을 많이 합니다. 새로움이 아닌 익숙함에 젖어 있는 스스로에 대해서 어떻게 할 바를 찾지 못하는 그 매너리즘 때문에 말입니다. 이에 반해서 김태호 피디는 윤봉길 의사를 소개한 같이펀딩과 고 신해철을 소환한 놀면 뭐하니 유플래쉬까지 그 스스로가 새로운 도전을 말합니다.


        

    그러한 자신의 시대를 아우르는 정신, 가치를 고민하는 그 정신을 녹여내어 김태호 피디는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제작진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고 역설합니다. 당연히 그 스스로도 놀면 뭐하니를 통해서 유플래쉬, 뽕포유를 제작하고 있고 오늘 물통 폭탄을 홍커우 공원에서 던진 윤봉길 의사를 소개한 같이 펀딩을 통해서 새로운 가치에 대해서 시청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질문하는 형식을 내놓습니다.
          

     

     


    그리고 김태호 피디의 같이 펀딩 안에는 유준상의 태극기 국기함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판매하는 코너가 있습니다. 사실 크라우드 펀딩이라고 한다면 좋은 제품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하는 혹은 판매하는 예능으로 충분하다 하겠습니다. 그러나 김태호 피디는 전혀 다릅니다. 김태호 피디는 유준상의 태극기 국기함을 단순히 국기함을 만드는 시간으로 끝내지 않고 태극기에 얽혀 있는 우리나라 독립 운동사와 관련한 여러 이야기들을 끄집어냅니다.
         
    그 머나먼 타국 땅에서 윤봉길 의사는 조국을 위해서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서 목숨을 걸고 홍커우 공원에서 물통 폭탄을 던졌으며 또한 떳떳하게 죽음을 맞이할 정도로 아름다운 청년이었습니다.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전혀 상상할 수도 없는 그 숭고한 희생 그러나 그 안에서도 절대로 잊지 않을 수밖에 없는 윤봉길 의사만의 의기는 지금을 살아가는 굳이 유준상을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많은 우리나라 청년들에게 새로운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윤봉길 의사에 대해서 우리가 한 번 더 생각해야 하는 것은 그가 단순히 물통 폭탄을 던졌다는 것이 아니라 그가 그 물통 폭탄을 던짐을 통해서 세계 열강에게 우리나라가 있음을 대한민국이 있음을 전했다는 것이고 그 안에서 그는 절대로 비굴하지 않고 아름답게 죽음을 맞이하기까지 하였다는 것입니다. 전혀 다른 귀감, 전혀 다른 마음가짐을 갖게 하는 그는 경성 스캔들의 주인공들처럼 시카고 타자기 드라마의 주인공들처럼 광복의 조국에서, 더 이상 일제 압제가 없는 조국에서 행복하게 사랑하고 행복하게 삶을 즐기라고 말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