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는형님 펭수 콜라보 역대급인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11. 10. 04:21
    반응형

    펭수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더 이상 펭수를 EBS의 연습생이라고 부르는 것이 말이 되지 않을 정도로 펭수는 모든 방송국과 모든 단체의 사랑받는 아이로 키워내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펭수 자체의 인기가 스스로 커나가는 것을 또한 무시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한 펭수가 아는형님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펭수가 아는형님의 게스트로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펭수와 아는형님의 콜라보라 하겠습니다.
         


    펭수는 사실 EBS에서 어린이에서 청소년 사이 정도 대략 10살 정도 어린 친구들을 타겟으로 만들은 캐릭터입니다. 그러나 EBS의 이육대에 출연하고 나서는 펭수의 인기가 계속 오르게 되었고 EBS 또한 펭수를 더 이상 어린 친구들만의 친구로 놓는 것이 아니라 모든 세대의 친구로서 자리매김 시키고 실질적으로 우주대스타를 만들기 위해서 전체적인 프레임을 바꿔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대박이 터지게 됩니다.


        

    EBS의 펭수가 JTBC의 아는형님에 출연할 수 있다는 것은 EBS가 펭수를 채널을 가리지 않고 출연시키기로 결정하였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방송국에 전속으로 있는 경우 다른 방송국에서 섭외할 수 없는 것이 지금의 전통이었다면 펭수는 전혀 다르게도 여러 방송국에서 부르는 것에 대해서 개의치 않았고 또한 EBS에서 펭수를 다른 방송국으로 보내는 것 또한 장려했습니다. 오죽하면 다른 방송국 라디오는 다 찾아갔는데 EBS 라디오를 찾아가지 못할 정도로 말입니다.
          

      

      

     


    펭수는 지금 뜨는 캐릭터입니다. EBS에서 계속 어린이를 타겟으로 하는 뽀로로와 같은 캐릭터가 많은데 펭수는 그 중 특별한 캐릭터이다보니 실질적으로 캐릭터를 통해서 돈을 버는 방식을 제대로 경험하지 못한 EBS에 계속 캐릭터 굿즈를 만들어달라고 하는 팬들의 성화가 엄청납니다. 그렇기에 펭수를 아는형님과 같은 여러 방송국 방송에 보내는 것과 함께 굿즈 사업도 계속 이어달리기를 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아는형님에 펭수를 출연시키는 것은 단순히 게스트로 사용하기 위함이 아닌 것 같습니다. 방과후 대기실에서 생긴일이라고 하는 코너를 통해서 펭수를 출연시켜서 아는형님 자체에 새로운 코너를 만들던가 아니면 스핀오프 형식으로 아는형님과 결이 다른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할 때에 펭수를 첫 번째 게스트로 활용을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추측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즉 새로운 고정이 필요한 광희와 충분히 메인 MC로서 인정을 받고 있는 신동이 만나서 의기투합하는 바로 그 자리를 아는형님의 코너로 세워놓고 바로 그곳에 펭수를 진입시킨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 만약 여기서 펭수가 대박을 터트리게 되면 펭수는 EBS말고도 JTBC에 고정 프로그램이 생길 수도 있다고 봅니다. 물론 EBS 높으신 분들의 허락이 필요한 사안이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