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리바바 쇼핑축제 역대급 대박 우려스러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11. 11. 07:22
    반응형

    광군제라는 말이 있습니다. 광군제는 11월 11일을 일컫는 중국의 기념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와 다르게 중국에서는 광군제를 싱글들을 위한 날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광군제를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와 맞먹는 아니 뛰어넘는 쇼핑 시즌으로 중국을 지내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라는 말, 역대급이라는 말이 맞을 것입니다.
           


    이러한 광군제의 최대 행사라고 할 수 있는 혹은 압도적인 역대급 쇼핑 축제라고 할 수 있는 알리바바의 쇼핑행사인 쌍십일 쇼핑 축제가 현지 시각으로 오늘 오전 0시를 기해서 시작하였습니다. 알리바바 쇼핑 축제는 역대급이라고 말하는 것이 맞을 정도로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데 쇼핑 축제 개시 1분 36초 만에 거래액이 100억 위안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또한 12분 49초만에 500억 위안을, 1시간 3분 59초만에 1천억 위안을 넘어섰습니다. 쌍십일 쇼핑 축제라는 것은 11월 11일 단 하루 0시부터 자정까지 하는 쇼핑 축제입니다. 알리바바는 단지 중국 내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전세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입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할인 플랫폼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알리바바 광군제 흥행 대박은 단순히 대단하다라는 말 이상으로 전세계의 경제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중국의 생산자물가가 4개월째 떨어지고 있고 수출가도 당연히 내려가게 되면서 그 스케일의 거대함 때문에 전세계적인 디플레이션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낮은 물가로 승부를 보는 것은 단순히 중국 안에서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의 물가도 동반 하락할 가능성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중국의 상황이 악화되고 있고 그로 인해서 중국 기업들의 입장에서는 비단 알리바바와 같이 광군제를 끼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일정 정도 물가를 떨어뜨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해야 살아남으니까 말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곧바로 전세계의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정도로 중국 시장 그리고 중국 기업의 영향력은 상당합니다. 그렇기에 역대급의 알리바바 광군제를 보면서 우려를 또한 놓칠 수 없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