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슈퍼맨이 돌아왔다 시간대 변경 엄청난 기회인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12. 9. 08:35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방송 시간대를 변경하였습니다. 원래는 일요일 저녁 프라임 시간대라 할 수 있는 6시 25분에 시작해서 8시에 끝났는데 지금은 개그콘서트 시간대였던 9시 15분에 시작하는 것으로 바꿨던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시간대를 바꾼 이유는 있습니다. 어제부터 1박2일 시즌4가 시작이 되었기에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중 하나는 다른 시간대로 옮길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개그콘서트가 있는 시간대에는 전통의 강자 미운우리새끼와 JTBC의 뭉쳐야 찬다가 있습니다. 즉 이들 사이에 끼어들어서 시청률을 나눠먹고 실질적으로는 그 시청률 대부분을 차지할 수 있어야만 그 자리에 버틸 수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보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나 새롭게 런칭하는 1박2일 시즌4보다는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가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그것은 논리로 생각한 것이고 어찌 되었든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나름대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번에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이미도를 새로운 네레이터로 영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도경완과 장윤정 부부를 다시금 불러들여서 그들로 하여금 방송에서 가족들을 보여주게끔 하였습니다. 사실 장윤정의 일정상 도경완 장윤정 부부는 많은 회차를 출연하지는 못할 것 같기는 하지만 일요일 저녁의 특성상 어르신들의 이목을 집중시켜야 하기에 장윤정 도경완 부부를 어떻게든 불러들여야만 했을 것입니다.
       

      

      


    그렇게 많은 준비를 거쳐서 새롭게 시작한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시청률은 10-11퍼센트대입니다. 그에 반해서 미운우리새끼는 14-15퍼센트로 분명히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압도하고 있지만 그러나 지난주 시청률인 16-19퍼센트 시청률보다는 약간은 떨어진 느낌이 있습니다. 물론 이에 대해서는 다각도의 분석이 있었을 것입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시청하기 위해서 미운우리새끼를 포기한 시청자들도 있을 것이지만 미운우리새끼 자체적인 문제도 있었습니다.
          
    미운우리새끼에서 어제 방송된 내용 중에는 김건모가 장지연에게 프로포즈한 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김건모는 가로세로연구소에 의해서 고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김건모 소속사 측에서도 가로세로연구소를 고소할 계획으로 있지만 이미지의 타격 그리고 시청자들의 거부감을 생각해보면 김건모 측 그리고 그의 프로포즈를 방송으로 보여준 미운우리새끼 측이 훨씬 더 타격을 입었다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부상 혹은 문제는 그와 경쟁하는 자신에게 있어서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처음 맞보는 생소한 시간대에서 전통의 강자 미운우리새끼를 압도할 수는 없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운우리새끼가 이미지라는 측면에서 부상을 당한 것이기에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엄청난 기회를 얻었다 하겠습니다. 물론 이 기회를 살리느냐는 미운우리새끼가 내상을 얼마나 빨리 회복하느냐가 중요한 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댓글 3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