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류현진 계약 토론토 세금 관심받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12. 23. 18:21
    반응형

    오늘 드디어 류현진 선수가 계약이 완료가 되었다는 소식이 우리나라에 들려왔습니다. 그리고 역대급 토론토 세금을 내야 한다는 소식도 같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가 같이 있다는 것 자체가 조금은 이상하기는 한데 이는 우리나라 언론의 성향 그리고 여론이 해외에서 있는 선수들을 바라보는 그 느낌 때문에 더욱 극명하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즉 해외에서 일하고 있는 류현진 선수를 마치 각 가정의 아들로 보는 경향이 있어서 그가 계약을 하면 많은 사람들이 기뻐하지만 그가 세금을 많이 내면 그것에 대해서 애잔해 하는 느낌 혹은 늬앙스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류현진 선수가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4년 동안 8000만 달러의 연봉을 받기로 계약을 하였고 그로 인해서 적어도 류현진 선수는 우리나라 메이저리그 선수로는 최고 대우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투수로는 박찬호 선수가 5년 6500만 달러인데 기간과 계약금이 상대가 되지 않고 전체적으로는 추신수 선수가 지금까지 역대급 계약을 맺었는데 7년 동안 1억 3000만 달러를 받았지만 그 또한 류현진 선수의 계약과 비교해서는 손색이 있습니다.


    물론 추신수 선수야 이제 얼마 후면 다시 계약에 들어가게 되고 그로 인해서 류현진 선수의 계약보다도 더 많은 연봉을 받을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그만큼 추신수 선수가 베테랑이기도 하고 미국 메이저리그가 넷플릭스와 같은 OTT 진출과 더불어 중국, 인도 그리고 아시아의 수요와 맞물려서 역대급 수익을 거두고 있기 때문에 류현진 선수를 필두로 해서 우리나라 선수들 모두가 다 계속 더 많은 연봉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봉 뒤에는 역시나 세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있는 토론토는 그 세금도 꽤 많이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라고 말하려고 하였지만 실질적으로 세계 모든 나라는 몇 군데를 제외하고는 돈을 많이 받는 사람들은 돈을 많이 내게 되어 있습니다. 즉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은 그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것입니다. 현재 토론토 세금은 보통 사람들이 느끼기에는 충분히 많이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질적으로 류현진 선수가 내는 세금은 그렇게 다른 사람들보다도 더 많다라고 보기에는 어폐가 있다 하겠습니다. 

    류현진 선수가 내는 세금은 그의 연봉에 맞물려서 대략 13퍼센트 정도 되는데 1년에 납부해야 하는 주세가 대략 263만2000달러, 한화로 약 30억 6400만원입니다. 물론 보통 사람의 입장에서는 헉이라는 감탄사가 나올만 하지만 그러한 류현진 선수가 1년에 받을 연봉은 2000만 달러 200억원을 넘는 돈입니다. 류현진 선수가 계약을 통해서 토론토 세금을 1년에 30억원을 넘게 내는 것은 그가 200억원이 넘는 돈을 받기 때문이지 그가 특별히 손해를 보는 것이 아님을 인지해야만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