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광진 이태원 클라쓰 작가 폭풍 관심 받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8:18
    반응형

    이태원 클라쓰의 조광진 작가가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그 이유는 조광진 작가의 이태원 클라쓰가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일단 한 가지 확실히 해야 하는 것은 조광진 작가가 이태원 클라쓰의 원작인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작가라는 사실입니다. 그의 작품을 드라마화 하였고 그 드라마를 시청자들이 봐준 것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웹툰 원작의 드라마가 성공한 것은 최근 들어서 많이 있었지 과거에는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 이유를 여러가지 들 수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로 들 수 있는 것은 역시나 웹툰과 드라마의 성장 배경이 다르고 그 안에서 소비하는 소비자들의 성향 자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웹툰이나 드라마나 감각적인 것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 수 있는 스토리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웹툰에서는 좀더 긴 텀으로 독자들을 만날 수 있다고 한다면 드라마는 최근 들어서 더욱더 1, 2화에서 승부를 보지 않으면 시청자들의 거절을 맛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태원 클라쓰의 작가 조광진 작가의 힘도 분명히 있기는 하지만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는 결국 감독과 출연자들의 몫이 상당히 큰 지분을 마련하게 됩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는 또한 딜레마가 있습니다. 웹툰과 모든 것을 판박이로 하게 되면 드라마 시청자들의 거절을 받게 되고 웹툰과 너무 동 떨어져 있으면 웹툰 독자들 즉 팬들의 원성을 사게 됩니다. 이 사이의 긴장을 제대로 타지 않으면 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들어서 JTBC든 TVN이든 드라마가 매너리즘에 빠져 있었다는 말을 많이 듣곤 하였습니다. 특히나 새로운 도전을 하는 그 기획들이 대부분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게 되면서 더 이상 JTBC와 TVN의 비상은 없는 것이 아니냐라는 말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그 즈음에 OTT 시장을 엎고 나타난 공중파 드라마들의 약진은 JTBC와 TVN에 대한 대중의 기대를 조금 접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태원 클라쓰가 나왔습니다. 이태원 클라쓰를 통해서 시청자들은 감각적인 지금의 세대의 이야기를 들으면서도 스토리가 탄탄한 내용에 환호를 하였습니다. 박서준과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의 호흡뿐만 아니라 그 안의 매력적인 등장 인물들로 인해서 시청자들은 이태원 클라쓰의 매력을 알게 되었고 또한 이태원 클라쓰의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스토리를 만들어낸 조광진 작가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결국은 스토리의 힘 혹은 감각적인 캐릭터의 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태원 클라쓰가 계속 자신의 힘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앞으로도 같은 힘들 즉 스토리와 캐릭터가 살아 있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힘을 만들어내는 기반은 조광진 작가의 웹툰 즉 이태원 클라쓰라는 웹툰 속에서 얼마나 잘 감독과 출연진이 뽑아내느냐의 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시작의 단추는 잘 꿰었는데 마무리까지 잘 되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