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새봄 이순신 장군 천민 언급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06:36
    반응형

    이순신 장군을 천민으로 언급을 하고 비매너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트위치 스트리머 서새봄 씨가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1인 미디어 시장이 대중화되면서 유명인이 아닌 즉 방송인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개인 방송을 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 중에 당연히 스타가 탄생할 수밖에 없는 구조가 계속 생기게 되는데 문제는 이러한 스타들은 소속사들의 교육이나 터치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다보니 물의를 일으키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서새봄 씨가 이번에 사과문을 발표할 정도로 논란을 일으켰던 부분은 LOL이라는 게임을 트위치로 스트리밍을 하면서 LOL을 게임하는 사람이라고 하면 절대 해서는 안 되는 비매너 행동을 하였고 이에 대해서 시청자들이 지적을 하자 자신은 어차피 잘 먹고 잘 살 것이라고 이야기하며 시청자들의 여러 감정이 섞인 지적을 그대로 무시하게 되었고 당연히 이에 대해서 폭발적인 부정적인 반응이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한다는 것은 하나의 룰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과 자신의 삶을 공유한다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런데 만약 그 룰을 깨게 되면 당연히 상대로부터 비난과 비판의 목소리가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게임 방송은 그러한 룰을 가진 세계를 방송을 통해서 공유를 한다는 것인데 당연히 이에 대해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올 때에는 그리고 그 목소리의 이유가 자신이었을 경우에는 사과를 하고 다시는 같은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서새봄 씨가 소통이 되지 않는다라고 하는 것은 그의 이전 발언에서 알 수 있는데 이순신 장군이 원래는 천민 출신이었다라고 주장하고 나선 부분입니다. 사실 이순신 장군이 천민이었다고 한다면 당연히 문과든 무과든 과거를 볼 수가 없었습니다. 즉 이순신 장군이 천민이었다고 주장하는 것은 서새봄 씨가 역사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또한 여기서 당연히 그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서새봄 씨의 이순신 장군 천민이다라고 하는 발언 자체는 이순신 장군을 사랑하는 즉 우리나라 위인으로서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의 분노를 사기에 충분했지만 서새봄 씨는 그러한 사람들의 분노 이유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상태로 방송을 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었습니다. 즉 서새봄 씨는 자신이 무엇이 문제인지 어떠한 부분을 고치고 방송을 해야 하는지 전혀 생각하지 못하고 트위치 방송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방송인으로서 시청자가 느끼기에 비매너 행동을 하면 당연히 이에 대해서 비판의 목소리가 쏟아지게 됩니다. 유명인으로서 이순신 장군에 대해서 천민이라고 하는 비하 발언을 하면 당연히 질타의 말들이 터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서새봄 씨는 제대로 처신도 못하는 바람에 결국 곪았던 문제가 터지고 말았고 이에 대해서 사과문을 내보냈지만 아무것도 해결이 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