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방송힘내세요 극동방송 코로나19 모금 대박인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8:51
    반응형

    극동방송에서 특별모금 생방송힘내세요 주님이 계시잖아요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극동방송은 기독교 방송국입니다. 그렇기에 일반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알려져 있지 않은 방송국이기도 하고 별로 알려고 하지 않는 방송국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극동방송에서는 코로나19의 피해지역인 대구 경북 지역의 방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특별모금 생방송을 열었습니다.
           


    생방송 힘내세요 주님이 계시잖아요는 전형적인 기독교와 교회의 멘트에 합당한 단어들의 나열입니다. 그러나 이들이 만들어내고 있는 선한 영향력은 기독교와 교회를 넘어섭니다. 사실 기독교 내의 그리고 교회 내의 사람들만 주로 시청하는 이 방송국의 특별모금은 결국 기독교계와 교회 내에서만 모금이 될 수밖에 없는데 그러한 모금된 성금을 가지고 대구 경북 지역의 취약계층의 방역을 위해서 쓴다고 하는 것입니다.


         
    꼭 최근만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교회 특히 대형교회의 재난에 대한 그리고 가난에 대한 부적절한 시각은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게 하였습니다. 특히나 이번 코로나19와 관련한 대형 교회의 외침들은 대부분 하나님의 심판 혹은 중국의 죄 혹은 우리나라의 죄에 대한 하나님의 엄중한 경고라는 스테레오 타입의 말들만 하고 있기에 그러한 모습들을 바라보는 교회 외부의 시각은 차갑기 그지 없었습니다.
        

      

      


    교회에 그리고 기독교계에게 외부에서 바라는 것은 엄중한 심판이나 경고에 대한 말씀이 아니라 오히려 사랑의 나눔 혹은 배려라고 봅니다. 그런데 이번에 극동방송에서 시작하고 있는 생방송힘내세요 특별모금 방송은 교회 외의 그리고 기독교계의 외의 사람들에게도 힘을 실어주는 그리고 용기를 복돋아주는 희망찬 메시지이자 위로의 메시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한 메시지만은 아닙니다.
         
    생방송 힘내세요 주님이 계시잖아요는 교회 내의 성도들 혹은 기독교를 믿는 사람들이 모금을 하여 기독교와 상관이 없다 하더라도 즉 이해관계 없이 무조건 방역 취약계층을 위해서 돕겠다고 하는 의지를 실질적인 돈을 보냄으로해서 하겠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 나라의 재정으로 방역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겠지만 그러나 십시일반 성금으로 돕는 것도 큰 힘이 됩니다. 단순히 재정적인 도움뿐만 아니라 마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방송힘내세요 주님이 계시잖아요라는 말을 세상 사람들 즉 교회 외부에 있는 사람들에게 하기 위해서는 그들에게 교회를 다니는 사람들 즉 그리스도인들이 어떠한 존재인지에 대해서 증명해낼 수 있을 때에 그리고 그 선한 영향력을 통해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실적을 보여주었을 때에 가능한 일입니다. 이번 생방송 힘내세요 주님이 계시잖아요는 코로나19라는 재난을 받게 된 우리나라 많은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