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대성 미우새, 집 청소 이유
    Commercial Media 2017.08.20 21:13

    나혼자산다는 지금 현재 10퍼센트 초반대 시청률을 얻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대략 두 가지인데 하나는 나혼자산다의 시청률을 견인하고 있는 투 트랙이라 할 수 있는 게스트 초청과 고정 멤버 미션 수행이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혼자산다는 2013년 3월에 시작하여 현재 4년이 넘었습니다. 그렇기에 고정되어 있는 멤버의 있는 그대로의 삶을 보여주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고정 멤버들은 미션 수행을 하게 하고 게스트 초청을 매주 끊임없이 보여주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게 한 것입니다.
         


    미운우리새끼 - 이후부터는 미우새라 칭합니다 - 는 다릅니다. 아직 1년이 채 되지 않은 미우새는 아직까지는 식상하다는 표현을 쓰기에는 이른 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초반 박수홍, 허지웅의 방송 내용을 보면 어머니와의 이야기들, 가족간의 고민들이 있는 그대로 보여져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지만 매주, 그리고 매달 그러한 고민만 보여줄 수 없다보니 아들들은 서서히 김건모가 하는 것처럼 매주 새로운 미션을 수행하듯이 시청자들에게 볼거리를 보여주는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방 안에 거품 파티를 하고, 이비자를 찾아가거나, 좀비처럼 온 몸에 석고를 바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김건모는 굳이 이야기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사부작 마스터이기 때문에 소주로 분수를 만들거나 다양한 먹거리를 만드는 것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미운우리새끼의 현재 최고의 핫한 멤버인 이상민은 매주 새로운 허세꺼리를 찾아내거나, 타이트하게 아낄 수 있는 먹거리를 찾아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합니다.
        

     

     


    나혼자산다에서 할 수 있는 게스트 초청을 미우새에서는 할 수 없다보니 자칫 이 미션 수행 즉 이벤트 보여주기가 한계에 다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상민, 김건모 그리고 박수홍은 정기적으로 자신이 친한 친구들을 방송에 출연을 시키는데 김건모는 김종민을, 이상민은 아는형님 멤버들을 그리고 박수홍은 윤정수를 데리고 다니는 것으로 새로운 볼꺼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에 더해서 최대성처럼 엄마가 필요한 미우새 게스트를 만들어내어 시청자들과 친구 엄마 - 박수홍 엄마가 보니까 - 의 잔소리를 듣게 하는 것입니다.
        
    최대성이 집안 청소를 하는데 굳이 미운우리새끼에서 도와줄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박수홍이나 다른 친구들이 도와줄 이유도 없고 말입니다. 즉 최대성의 집 청소는 쓸데 없는 일을 벌이는 것 자체가 하나이 미션 수행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에 더해서 서장훈과 어머니들의 폭풍 잔소리를 할 수 있는 꺼리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최대성과 다른 게스트가 나와서 화면을 가득 채워주다보니 이전의 박수홍의 방송 내용과 또다른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방송은 계속 진행되어야 합니다. 한 예능 프로그램이 정상에서 끝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물로 나영석 피디의 꽃보다 시리지는 조금 다르다고 볼 수 있지만 그러나 꽃보다청춘 아프리카가 최종적으로 재미와 시청률 그리고 화제성 면에서 많이 사라졌을 때 지금은 꽃보다시리즈를 휴업 상태로 놔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예능에서는 최대한 방송이 인기가 아예 사그라들 때까지, 그리고 시청률이 바닥을 길 때까지는 계속 방송을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최대성이 연극에서 주연을 맡아서 백수 생활을 탈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축하해주기 위해서 친구들이 집에 쳐들어와서 파티를 하려고 했지만 집이 너무 더럽기에 집을 청소해주기로 합니다. 상당히 미끄러운 미션 진행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방송에서 너무 더러운 것 아니냐라는 말 혹은 방송에 굳이 집이 더럽다라는 치부를 보여줄 필요가 있냐라는 말은 사실 무의미합니다. 방송에 한 번이라도 더 출연하는 것이 이득인 최대성 입장에서는 이런 식으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으면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지도 확보를 넘어서서 화제성이 된다고 한다면 최대성 입장에서는 이미지가 조금은 좋지 않다 하더라도 대중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그렇기에 그의 집 청소가 미우새에서 일어나게 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미우새 제작진들이나 박수홍 입장에서는 친구의 집 청소를 도와준다라는 것으로 한 주를 알차게 구성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좋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예능은 예능일 뿐입니다. 너무 심각하게도, 진지하게도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