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재석 유튜버 폭행 장애 모욕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3. 16. 07:17
    반응형

    유튜버 김재석이 중학교 동창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합니다. 또한 그 중학교 동창은 장애 모욕을 하는 것이 CCTV 영상을 통해서 제대로 나타나 대중의 비난과 비판이 폭증하고 있습니다. 물론 김재석과 그의 어머니는 절대로 그 중학교 동창을 용서하지 않겠다고 하지만 제대로 된 처벌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여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동료 유튜버들까지 이 문제에 대해서 성토를 하고 있고 말입니다.
            


    김재석 유튜버는 심장 문제로 인해서 장애 2급입니다. 그러한 그가 친구의 부탁으로 같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하는 도중에 폭행을 당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많은 피해를 보았습니다. 사실 물리적인 폭력이든 댓글로 인한 심리적인 폭력이든 상관없이 엄벌에 처해야 하는 것은 맞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러한 처벌이 꼭 필요한 이유는 같은 잘못을 저지르는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김재석 유튜버뿐만 아니라 그 누구라도 물리적인 폭력을 당하게 되면, 폭행을 당하게 되면 이에 대해서 엄중히 보호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물론 유튜버이기 때문에 혹시나 이것이 짜여진 동선 안에서 이뤄진 연기일 수 있지만 그러나 그것을 이야기하기 이전에 일단 경찰서에서 엄중한 수사 즉 엄밀한 수사가 필요하다는 것은 그 누구라도 동의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김재석 유튜버를 폭행한 사람은 단순히 폭행만 저지르지 않았습니다.
         

      


    김재석 유튜버가 심장 문제로 장애 2급을 판정받았는데 그 장애 2급을 판정받은 것으로 인해서 모욕을 하고 혐오 발언을 하였습니다. 물리적인 폭행은 결국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마음으로 시작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장애인인데 감히라는 생각을 가지고 물리적인 폭행 즉 폭력을 휘두르고 혐오발언을 통해서 자신 안에 있는 생각들을 여과없이 보여준 것입니다.
        
    CCTV를 통해서 밝혀진 것에 비해서 처벌이 미미하다는 목소리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경찰에서는 더 엄밀한 수사를 할 것이 분명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대중이 분노하고 있는 지점을 정확히 꿰뚫어야 할 것입니다. 김재석 유튜버에 대한 물리적인 폭행과 장애 모욕에 대해서는 분명한 수사 결과가 나와야만 할 것입니다. 어떤 식으로든 처벌이 이뤄져야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정상 참작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혹은 진정성 있는 사과로 해결이 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러나 물리적인 폭행 그리고 장애 모욕은 그러한 말들과 상관없이 엄벌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김재석 유튜버의 심신 상태뿐만 아니라 그의 어머니가 받은 타격 또한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김재석 유튜버에 대한 물리적인 폭행 그리고 장애 모욕은 확실한 처벌을 통해서 대주을 이해시켜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