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엄정화 자가격리 코로나19 파리 귀국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3. 17. 15:20
    반응형

    올해 초까지만 해도 중국 우한 혹은 중국에 다녀온 사람들이 코로나19로 인해서 자가격리를 하는 시기가 있었습니다. 특히나 중국 우한에 있었던 우리나라 교민들을 전세기를 태워서 한국으로 데리고 온 뒤에 그들을 격리를 시키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유럽 그리고 미국에 있었던 사람들이 오히려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시기가 되어버렸습니다. 가수이자 배우 엄정화는 최근 프랑스 파리에 있었고 귀국하는 즉시 자가격리에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중국 우한이 그리고 중국 자체가 전염병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환자가 되고 죽음을 맞이하고 있었을 때에, 그리고 우리나라가 대구에서 그리고 경북에서 지역감염 형태로 코로나19가 번지고 있었을 때에 유럽과 미국은 정말 아무 일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생각으로 그리고 유럽과 미국에는 코로나19가 발병하지 않겠지라고 하는 일명 기도메타 즉 바람만 가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마크롱 영국 대통령도 전혀 준비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유럽과 미국 모든 나라들은 이미 뚫려 있는 다른 나라들과 그들의 나라들을 막아서기 시작하였습니다. 각국의 봉쇄는 모든 인접한 나라들뿐만 아니라 모든 세계의 나라들과 무역도 사람도 절대로 하지 않겠다라고 다짐을 하듯이 철저하게 쇄국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 우리나라 그리고 엄정화와 같은 해외를 다녀온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지금은 중국과 우리나라보다도 유럽과 미국 특히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그리고 독일과 영국 이렇게 많은 나라들이 코로나19로 인해서 신음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들 나라를 비롯한 유럽에 갔다온 것만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서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오늘 군산 코로나 확진자도 미국을 다녀온 것만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되어버렸습니다. 당연히 엄정화와 그 일행의 입장에서는 프랑스 파리에 다녀온 것만으로도 걱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엄정화 소속사인 사람엔터테인먼트는 엄정화가 3월 초에 귀국하여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자가격리를 하고 있지만 코로나19 관련 증상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때가 가장 자가격리를 해야 할 때입니다. 코로나19는 무증상일 때 더 많은 전염성이 있으며 오히려 증상이 나타나는 유증상자들에게는 전염성이 그리 많이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보고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엄정화의 입장에서는 운신의 폭이 좁아졌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지금은 그 누구라도 코로나19를 조심해야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몸이 아프면 자가격리를 하는 등 어떻게든 코로나19가 우리 자신으로부터 우리 주변 지인들에게 그리고 가까운 사람들에게 퍼지지 않도록 해야만 합니다. 코로나19와 더불어 사는 일상을 이제는 모든 우리나라 사람들이 적응해야만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