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깡 음원차트 역주행 대박 터트린 결정적인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6. 1. 15:54
    반응형

    비의 깡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밈 형식으로 조롱을 받게 되었을 때에 비의 입장에서는 많이 힘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깡이 음원차트에 재진입이 되고 역주행을 하고 있는 지금 이 시간은 전혀 다릅니다. 오히려 깡의 대박 성공은 비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주기에 충분했고 비의 입장에서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그 저변에는 비의 생각의 전환이 있었습니다.
             


    놀면뭐하니에서 비를 섭외한다고 하였을 때에 많은 사람들이 우려를 하였습니다. 당시 비의 깡 뮤직비디오를 직접 놀면뭐하니에서 언급을 하였고 김태호 피디와 유재석 모두가 언급을 하는 것 자체가 그리 나빠보이지는 않았지만 그러나 비의 입장에서는 이미 조롱꺼리가 되어버린 깡 뮤직비디오가 새롭게 음원차트에 오르는 것은 언감생심이고 계속되는 조롱이 화석처럼 그에게 낙인이 찍히지 않을까라는 걱정을 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오히려 비는 놀면뭐하니의 섭외를 새로운 가능성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포기할 수 없는 것에 대해서 직접 언급을 하고 이효리 유재석과 함께 깡 댄스를 추기도 하는 등 대중이 자신을 조롱하기를 원한다면 자신은 충분히 그렇게 소비될 수 있다라고 넉넉하게 이야기함으로 인해서 오히려 대인배로서 자신의 존재감을 어필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깡 음원이 음원차트에 재진입하는 기염을 통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놀면뭐하니의 전신인 무한도전에서 정형돈은 웃기지 못하는 개그맨이라는 타이틀로 인해서 상당히 힘들어 했지만 웃기지 못한다는 것 그 자체를 캐릭터화 하기 시작하면서 정형돈의 전성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당연히 비도 그러한 무한도전의 과거의 모습을 알고 있기에 놀면뭐하니에서 비의 깡 뮤직비디오를 직접 거론한다고 하였을 때에 그것을 수긍하였으며 적극적으로 조롱하는 것을 감당한다고 선언하였습니다.
           
    결국 지금은 일일 일깡을 넘어서서 일일 삼깡까지, 그렇게 깡 뮤직비디오는 비가 원하는대로 소비가 되었고 더 이상 조롱 혹은 밈화 되지 않았으며 그 결과 깡 음원차트 재진입 즉 역주행 성공이라고 하는 대박을 얻는데 성공한 것입니다. 비 스스로는 이 정도까지 대중의 사랑을 생각하지 않았지만 대중은 대중의 소비 욕구를 인정하고 스스로 망가지기를 주저하지 않은 비에게 찬사를 보냈으며 그 증거가 깡 음원차트 재진입이었습니다.
         

       

       


    비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얻게 된 것이며 놀면뭐하니에서 하게 되는 댄스 그룹이 성공을 하게 된다면 포트폴리오 하나를 더 얻게 되는 것이며 새로운 도전 새로운 프로듀서를 통해서 얻게 되는 시도에 대해서 대중적인 관심을 갖기에 충분할 근거를 얻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는 이미 최고의 가수 중 한 명이었으나 제 2의 전성기는 아직 시작되지도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