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자친구 출연불발 MBC 공식입장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7. 15. 07:12
    반응형

    결국 아이돌그룹 여자친구의 출연불발로 인해서 MBC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불화설이 표면화 되었고 MBC에서는 이에 대해서 공식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아이돌그룹 여자친구가 MBC 쇼 음악중심에 나오지 못할 것이라고 하는 예상은 이전부터 있어왔습니다. 특히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게 되면서 MBC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기싸움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냐라는 말이 나돌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결국 쇼음악중심에 여자친구의 출연불발이 그대로 보여지게 되었고 MBC 쪽에서는 지금 이 상황이 표면화된 것에 대해서 즉 불화설이 나타난 것에 대해서 공식입장을 통해서 어떻게든 이야기를 꺼내야만 했습니다. MBC 공식입장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그들 스스로는 노력했지만 결국 여자친구의 출연불발을 막을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사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MBC 사이의 문제는 해묵은 기싸움일 수 있습니다.


         
    혹은 자존심 싸움일 수 있고 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자친구의 팬들의 입장에서는 MBC 쇼 음악중심에 여자친구가 출연불발이 되는 것에 대해서 안타까움 그리고 아쉬움을 토로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 즉 내막은 결국 MBC라는 플랫폼 아니 방송국과 더 이상 방송국의 힘에 기댈 이유가 없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라고 하는 거대 기획사 간의 알력 다툼일 수 있기에 이에 대해서 팬들은 서로와 서로가 소통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우려를 또한 하고 있는 것입니다.
           

      

      


    MBC는 공식입장을 통해서 어찌 되었든 여자친구의 출연불발의 아쉬움을 토로하면서 지속적으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관계를 맺어갈 것을 언급합니다. 사실 지금 MBC와 같은 공중파 방송국은 과거와는 다르게 상당히 그 힘이 약화가 되었는데 트위치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나, 유튜브와 같은 개인 방송 채널의 난립, 그리고 넷플릭스와 같은 OTT 산업의 확장으로 인해서 공중파 방송국의 절대적인 위치가 거의 무너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번에 여자친구 출연불발의 책임의 또다른 축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입장이 그리 나은 것은 아닙니다. 방탄소년단이라고 하는 세계 최고의 아이돌 그룹을 소유하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콘서트와 행사를 뛰기에는 여러모로 힘든 것이 사실이고 방탄소년단의 멤버들의 군 입대 날자가 하루하루 다가오고 있으며 더 나아가 방탄소년단 다음의 아티스트들에 대한 물음표를 아직 해소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최근 확장들 즉 쏘스뮤직 인수합병와 플레디스 지분 인수를 통한 대주주 확보는 여자친구와 세븐틴 그리고 뉴이스트를 영향권 아래에 놓음으로 해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개척하려고 하는 의지를 보여줬다 하겠습니다. 결국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나 MBC 모두가 다 좋은 상태가 아니니 어른들의 사정은 이제 그만두고 합력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