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다해 사칭피해 보이스 피싱 막은 결정적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8. 4. 02:03
    반응형

    가수 배다해와 그의 부모님이 보이스 피싱 사칭피해를 볼 뻔 하였습니다. 배다해는 지난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부모님이 보이스 피싱 피해를 볼 뻔 하였다고 사칭피해를 볼 뻔 하였다고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자녀가 유명인이라 하더라도 그 가족 모두가 다 경각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유명인이기에 더 세상의 위험에 노출이 쉽게 될 수 있습니다.
            


    딸인 배다해가 카톡을 통해서 돈을 요구하는 캡쳐 이미지가 있는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통해서 당시의 상황이 얼마나 급박하였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딸의 부탁이라 부모님은 너무나도 쉽게 그 돈을 이체를 시켰는데 다행스럽게도 차단된 계좌였기에 이체가 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가수 배다해의 사칭피해의 핵심은 배다해가 종종 그의 부모님에게 카톡을 통해서 돈 보내달라는 이야기를 하곤 한다는 것을 안다는 것입니다.


         
    이미 정보를 알고 있기에 다른 그 누군가처럼 급박한 상황을 만들고 돈을 보내달라고 한 것이 아니라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돈을 달라고 카톡을 통해서 연락을 하였고 이전부터 딸에게 연락이 있었던 그래서 돈을 보냈던 기억을 가지고 있던 배다해 부모님은 사칭피해인지 알지 못하고 보이스 피싱 피해가 될 지 알지 못하고 그냥 보내버린 것입니다. 배다해는 이러한 사칭피해에 대해서 분노를 느낀다고 하였는데 당연한 일입니다.
          

      

     


    사기피해, 사칭피해는 더 이상 서로가 서로를 믿지 못하게 만드는 이유가 되어버립니다. 돈이라는 것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지만 그러나 그것 이상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망가뜨리게 되면 그로 인해서 얻게 되는 심대한 피해는 절대로 작지 않다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이 바뀌고 정보량도 많아지게 되면서 그 사이에 기생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사기꾼들 그리고 보이스 피싱 범죄자들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배다해 사칭피해는 사실 절대로 작은 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일들이 지금도 계속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그리고 하루에도 수십 건 이상씩 시도가 되고 있는 것이기에 이에 대해서 엄중한 처벌이 있지 않으면 다음에도 같은 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배다해 부모님이 사칭피해를 받지 않게 된 결정적 이유는 배다해가 막은 것도 아니고 그 부모님이 영민하셔서 돈을 보내지 않은 것도 아닙니다.
         

      

      


    사칭피해를 유발시키려고 했던 보이스 피싱 범죄자들이 만들어놓은 계좌가 이미 막힌 것이었고 그로 인해서 돈이 송금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즉 그 보이스 피싱 범은 여러 사람들에게 이미 범죄를 저지르다가 그 중 하나로 인해서 수사기관에 걸린 것입니다. 나는 안 걸릴 것이라고, 내 부모님은 그러한 전화 혹은 카톡이 오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만큼 배다해 사칭피해는 누구에가나 일어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