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랙핑크 콜라보 셀레나 고메즈 협업 윈윈인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8. 12. 11:08
    반응형

    그룹 블랙핑크와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가 새로운 음원에서 콜라보를 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콜라보 음원은 오는 28일 전 세계 동시 발매가 되며 한국 시간으로 오후 1시, 미국 기준으로는 자정이라고 합니다. 셀레나 고메즈는 미국 디즈니채널을 통해 데뷔한 팝스타이며 블랙핑크는 우리나라에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아이돌 가수입니다.
                


    현재 방탄소년단에 아직은 미치지 못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랙핑크는 우리나라 최고의 한류 아이돌 그룹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유튜브에 뮤직비디오를 올리면 수억 뷰는 그대로 찍히는 것 그들의 현재이며 그들의 인지도, 그리고 인기입니다. 그런데 그러한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가 협업하여 음원을 만든다고 합니다. 당연히 이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가 협업을 한다는 것 즉 그들이 만나서 콜라보 음원을 한다는 것 자체가 과거에는 믿어지지가 않는 일이었지만 지금은 당연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음악, K팝은 최근 십년 동안 전세계에서 주목을 받을 정도로 성장을 하였습니다. 단지 물량으로만 성장을 한 것이 아니라 화제성, 그리고 인기와 인지도를 높일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협업이 이뤄지게 된 배경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하겠습니다. 블랙핑크가 그만큼 세계 속에서 화제성, 인지도 그리고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는 아티스트라고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에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협업 즉 콜라보가 가능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방탄소년단의 세계 정상급 인기, 블랙핑크의 압도적인 실적들은 한국 음악에 대해서, 한국 대중가요에 대해서 폄하할 수 없는 상황까지 이르렀습니다.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는 물론 미국 셀레나 고메즈와 같은 팝스타들의 영향력이 적지 않지만 블랙핑크의 영향력 또한 적지 않다보니 콜라보를 하였을 때에 그 시너지 효과라는 것이 절대로 적지가 않습니다. 그렇기에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콜라보에 대해서 큰 기대를 하지 말아야 하며 설레발을 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기는 하지만 오히려 그들이 잘 모르는 것입니다.
        


    적어도 셀레나 고메즈와 미국 팝음악 관계자들은 블랙핑크의 실력과 상관없이 그 영향력에 기대고 싶은 마음이 있기에 콜라보를 하겠다고 손을 잡은 것이니 말입니다. 실력과 실적은 같이 가기도 하지만 결국 한 쪽이 다른 한 쪽을 이끌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블랙핑크의 실적과 영향력 그리고 화제성을 같이하기 위해서 셀레나 고메즈가 콜라보 음원을 내기로 한 것이고 그로 인해서 물론 블랙핑크도 그리고 셀레나 고메즈도 윈윈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