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는와이프 리메이크 일본 진출 아쉬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8. 13. 03:33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tvN 드라마 아는와이프 일본 리메이크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측은 지난 2018년 방영이 된 아는와이프의 리메이크 판권이 일본 후지TV로 판매가 되어 드라마로 제작된다고 밝힌 것입니다. 아는와이프 일본 리메이크는 11부작으로 제작이 되며 오쿠라 타다요시와 히로세 아리스가 주연 배우로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내년 1월로 예정이 된 아는와이프 일본 리메이크는 당연히 기대가 많이 되기도 하지만 또한 우려도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과거에는 우리나라가 일본의 드라마나 영화를 리메이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노다메 칸타빌레를 내일도 칸타빌레로 리메이크 되었으며 하늘에서 내리는 1억개의 별, 마더, 꽃보다 남자 등도 우리나라에서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물론 일본에서 아는와이프를 리메이크를 하기 이전에 미남이시네요와 같은 드라마를 리메이크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일본의 드라마를 우리나라에서 리메이크를 하는데 있어서 성공한 마더를 제외하고는 그렇게 큰 성공이 있었던 적은 별로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의외로 일본과 우리나라가 근접해 있기는 하지만 문화부터 시작하여 많은 것이 서로 다른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복사 수준으로 그대로 옮겨놓아도 혹은 아예 서로의 문화가 다른 것을 인정하고 전혀 다르게 리메이크를 해도 재미를 도출하기가 힘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는와이프는 일본 여성들이 판타지로 여기는 여러 부분을 터치하였습니다. 아는와이프는 단순히 과거의 한 순간 아내를 만나게 된 때를 바꿔서 내가 원하는 미래가 되었다고 한다면 혹은 내가 원하는 와이프를 새롭게 만나게 되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에 대한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그렇지만 실제 내용을 살펴보면 결국 집 밖에서도 그리고 집 안에서도 최악인 남편이 회개를 하고 돌아오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일본 여성들이 한국 드라마를 보면서 재미를 느끼고 환호를 하는 것은 일본의 정서와 많이 다르기는 하지만 일본 여성들의 마음을 대변할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랑의 불시착이 그렇게 인기가 많았던 것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보면 아는와이프의 일본 리메이크 또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하겠습니다.
         


    솔직히 일본 리메이크보다는 아는와이프가 조금만 늦게 나와 일본에 사랑의 불시착처럼 넷플릭스를 통해서 그대로 송출이 되었더라면이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히 아는와이프 일본 리메이크가 연출이 망하지만 않으면 그리고 대본을 잘 쓰기만 한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