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호중 감사인사 정규앨범 50만장 흥행 진짜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10. 2. 00:15
    반응형

    지금은 사회복무요원으로 군복무 중인 김호중이 추석을 맞이하여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지난 달 10일부터 군복무를 하고 있는 중에도 김호중의 첫 번째 정규앨범 우리가(家)는 우리나라 탑급 아이돌도 달성하기 힘든 5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이는 초동판매이기 때문에 얼마나 많이 정규앨범 셀링이 될 지는 아직 추측하기도 힘들 정도입니다.
              


    김호중이 이번에 감사인사를 한 것은 물론 군복무 중에서도 정규앨범 판매가 50만장 이상이 되었다는 것이기도 하지만 김호중의 팬카페의 회원수가 7만 명이 넘은 것에 대해서도 감사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실 김호중은 다른 미스터트롯 수상자들과 비교할 때에 여러모로 부침이 많았습니다. 또한 군복무를 해야 하다보니 다른 미스터트롯 수상자들과 다르게 사랑의 콜센타나 뽕숭아학당에 제대로 출연을 하지도 못했고 그로 인해서 실질적으로 피해를 봤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러나 김호중은 다른 미스터트롯 수상자들과 다르게 - 계약 문제가 없기에 - 정규앨범을 내는데 성공하였고 그 정규앨범이 대박 흥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을 제외하고는 즉 해외 팬들이 역대급으로 많은 일부 아이돌 그룹을 제외하고는 김호중의 정규앨범 우리가(家)의 판매고 즉 정규앨범 판매량이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만큼 김호중은 역대급으로 성공한 가수 중 하나로 이미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김호중이 정규앨범 50만장이 가능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김호중이 지금은 감사인사를 하고 있지만 그러나 그 감사인사를 제외하고는 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는 이미 군복무를 하고 있기에 다른 미스터트롯 수상자들과 다르게 더 이상 방송 활동도, 수익 활동도 할 수 없는 몸이 되었던 것입니다.
           
    적어도 김호중의 팬들은 1년 이상을 기다려야지만 김호중의 노래를 들을 수 있고 김호중의 다음 앨범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즉 김호중의 감사인사만을 받을 수밖에 없는 팬들의 입장에서는 이번 정규앨범이 당연히 선물 같은 노래들이기에 역대급으로 판매고를 올릴 수 있었던 것입니다. 여기에 김호중이 지금은 감사인사를 보내면서 군복무를 하고 있지만 최근까지도 이전의 매니저와의 충돌로 인해서 여러모로 불협화음이 방송과 언론을 통해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김호중에 대한 안타까운 언론 기사로 인해서 오히려 김호중의 팬들은 더 똘똘 뭉치게 되었고 김호중을 옹호하기에 이르렀으며 김호중에게 지지의 목소리를 앨범 판매를 통해서 하게 된 것입니다. 즉 김호중의 위기가 김호중의 팬들을 뭉치게 만들었고 김호중이 군복무 중에서 감사인사를 할 정도로 50만장 이상이 정규앨범 판매량을 얻게 된 것입니다. 결국 김호중의 여러 불안요소들 혹은 활동을 하기에 척박했던 환경들은 고스란히 김호중을 지지하는 팬들을 진짜 모이게 만들고 뭉치게 만들었고 그로 인해서 김호중은 역대급의 정규앨범 판매량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