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침마당 김연자 기회를 쟁취하다
    Commercial Media 2017.09.05 09:19

    사람에게는 수많은 기회가 그들의 삶 가운데 있습니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그들이 걸어가는 삶 가운데서 기회가 그의 옆으로, 그의 뒤로, 그의 앞으로 왔다 갔다 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기회를 잡아야만 합니다. 그 기회를 잡기만 한다면 기회가 없었을 때, 그리고 잡지 못했을 때의 힘듦을 추억으로 삼을 정도로 삶이 급격하게 변하게 됩니다. 그러나 기회를 잡지 못하면 그 기회를 잡았을 것을 아쉬워하면서 그대로 삶을 살아내야만 합니다.
        


    방송인들은 특히나 더욱 그러합니다. 어떤 예능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 고정이든 게스트로든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잡지 못하는 경우 많이 아쉬워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수에게 있어 노래, 배우에게 있어 작품에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여러 사정으로 말미암아 그 기회를 쟁취하지 못했을 때 그리고 자신이 놓아버린 노래나, 자신이 버려버린 작품이 대박이 터졌을 때 아쉬움은 극에 달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또한 기회를 얻는데 있어서 정말 우연한 기회에, 자신이 특별히 기회를 잡기 위해서 노력하지 않았음에도 - 물론 삶 가운데서 노력은 끊임없이 하였지만 - 기회가 찾아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 때 사람들은 엉겁결에 그 기회를 잡게 되고 그로 인해서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침마당에 출연한 김연자 또한 그러한 기회를 잡은 소수의 사람 중 하나였습니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그 기회로 말미암아 지금도 활동하고 있으니 기회를 계속 잡고 있는 셈입니다. 
          

     

     


    최근 김연자는 그의 노래 아모르파티가 역주행에 성공하며 제 2의 전성기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그의 노래가 인기를 끌게 된 원인은 상당히 미묘한데 우연히 열린음악회에서 아모르파티를 부르게 되었는데 김연자 전에 엑소가 노래를 불러서 엑소 팬들이 그 자리에 있었는데 사람이 많아서 김연자가 노래를 부를 때에도 자리를 지키고 있어야만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러한 엑소 팬들이 김연자의 노래 아모르파티를 듣고서 SNS에 올려주었다고 합니다.
        
    좋은 노래라고 입소문이 퍼지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김연자는 다시 전성기를 열어갈 수 있었던 것입니다. 무한도전에 출연해서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아침마당에 나와서 자신의 이야기를 말할 수 있었던 것은 엑소 팬들의 귀에 그녀의 노래가 우연하게 들리고 그들의 귀에 그 노래가 좋은 노래로 인식이 되었으며 그로 인해서 입소문으로 퍼지게 되었다라고 하는 그녀의 성공 방식에 그녀가 특별하게 기회를 잡기 위해서 노력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일단 노래가 성공하고나서 그녀는 자신에게 온 기회를 계속 잡기 위해서 노력을 끊임없이 하였습니다. 그녀의 최근 인기는 마치 싸이가 전세계적으로 강남스타일을 히트시킬 때와 규모는 다르지만 비슷한 방식의 성공방식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새로운 그 뭔가, 혹은 대중이 좋아할만한 것들로 무장하였는데 우연한 기회를 얻어서 김연자는 대중적인 가수로 - 그 이전에도 그러하였지만 그러나 지금 이 때에 - 다시 발돋움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엑소에게 그리고 엑소 팬들에게 감사를 할 수 있지만 그러나 김연자가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그리고 그녀의 노래 아모르파티가 그들의 귀에 잘 들릴만한, 그리고 좋은 노래라는 말을 들을 정도의 노래가 아니었다면 김연자의 기회는 오지 않았을 가능성이 더욱 높습니다. 그녀는 기회를 쟁취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였고 결국 그녀는 다른 모든 성공한 사람들처럼 성공할 때까지 버티는 능력 즉 실력을 가지고 있었기에 대중의 사랑을 받는데 성공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