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M 신인걸그룹 에스파 데뷔 시기 미묘한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10. 26. 10:49
    반응형

    SM엔터테인먼트 즉 SM의 신인걸그룹 에스파가 전격 데뷔한다고 합니다. SM은 에스파의 공식 SNS 계정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에스파의 로고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하였고 11월을 목표로 하여 에스파의 프로모션 시작을 알렸습니다. NCT가 데뷔를 한 지 4년이 지난 지금 SM의 입장에서는 사실 상당히 늦은 시기에 신인걸그룹 에스파 데뷔를 결정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최고의 아이돌 기획사를 물어본다면 당연히 방탄소년단이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 중 하나인 방탄소년단을 통해서 역대급 성장을 기록하였던 바로 그 때까지도 아직 SM에서는 신인걸그룹 혹은 보이그룹의 런칭 소식이 상당한 시간 동안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갑작스럽게 SM 신인걸그룹 에스파의 이름이 뜨기 시작하여 11월에 데뷔를 한다고 하니 SM 아이돌을 좋아하는 팬들은 벌써부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YG나 JYP가 계속 활약하고 있는 가운데 SM은 최근 그렇게 확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SM 신인걸그룹 에스파는 소녀시대, 에프엑스 그리고 레드벨벳에 이어서 새롭게 구성이 되는 SM의 정통 걸그룹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누가 에스파인지 어떤 연습생이 에스파의 일원으로 뽑혔는지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SM 신인걸그룹 에스파의 데뷔 시기가 상당히 미묘한 것으로 보이는데 물론 에스파의 데뷔 시기 자체는 꽤 오래 전부터 준비하고 결정한 것이기에 함부로 확언할 수는 없지만 최근 레드벨벳의 아이린 논란으로 인해서 SM과 레드벨벳이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 신인걸그룹 에스파의 출정으로 분위기 반전을 노리는 것이 아닌가라는 의견이 있기도 합니다.
          
    물론 SM 신인걸그룹 에스파는 레드벨벳과는 다른 사이클로 대중에게 다가설 것이며 같은 소속사에 있으나 전혀 다른 컨셉으로 갈 가능성이 높은 것이 그룹명인 에스파 자체가 자신의 또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만들어냈기 때문에 마치 엑소나 여타 그룹들처럼 자신들만의 새로운 세계관을 가진 전혀 다른 컨셉의 신인걸그룹의 탄생을 목도하게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최근 들어서 많은 아이돌을 키우는 기획사들이 자신들만의 세계관을 통해서 팬들을 끌어모으고 끌어들이는 컨셉을 만들어내고 있고 이러한 컨셉 자체가 일정 부분 성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세계관이라는 단어가 SM 신인걸그룹에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11월 데뷔 전까지 프로모션이 진행이 되는 상황 속에서 SM 신인걸그룹 에스파에 대한 기대 혹은 궁금중은 풀릴 것이라고 생각이 되기에 아직까지는 지켜보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