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영웅 장관표창 상복 터진 진짜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10. 28. 20:00
    반응형

    2020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임영웅이 문체부 장관표창을 받았습니다. 오늘 오후 6시 대중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인 2020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온라인으로 열렸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곳에서 많은 대중문화 예술인들이 상을 받았는데 은관문화훈장은 배우 고두심, 배우 변희봉, 가수 윤향기 등이 수훈하였습니다.
             


    사실 임영웅 외에도 많은 가수들, 배우들 그리고 방송인들이 상을 받았는데 임영웅의 장관표창을 유의 깊게 볼 수밖에 없는 이유는 다른 방송인들과 유명인들에 비해서 임영웅이 유명해진 다음 즉 인지도가 있는 다음 바로 상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임영웅은 지난 미스터트롯 시즌1에서 우승을 한 뒤에 행사나 콘서트와 같은 실질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에서는 활동을 할 수 없었습니다.

     

     

     

    코로나19라고 하는 거대한 재난이 우리나라와 전세계를 뒤덮었고 그로 인해서 우리나라 내에서 행사가 급속도로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줄어든 행사들 중에서 임영웅이 찾아간 곳이 충분히 많았고 더 나아가 방송을 통해서 혹은 콘서트를 통해서 시청자들과 관객들이 임영웅을 그 어떤 가수들보다도 더 많이 사랑했다라는 것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임영웅의 장관표창은 그러한 임영웅의 올해 활약상이 중고 신인이기는 하지만 충분히 압도적으로 사회적 평판, 활동 실적, 공적 기간 등에서 다른 가수들과 비교했을 때에 월등하게 높았기에 받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임영웅은 사실 올해보다도 내년이 더욱 기대가 되는 가수입니다. 내년이면 앨범을 낼 수 있고 또한 여러 행사들과 방송들에 올해보다는 더 많이 출연하고 더 많이 얼굴을 보일 수 있게 됩니다.
          
    즉 올해보다는 내년이 더 기대가 되는 가수라 할 수 있습니다. 임영웅의 장관표창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당혹스러울 수는 있다고 봅니다. 인지도 측면에서는 이번에 갑자기 뜬 가수인데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정도로 현재 임영웅 신드롬 혹은 임영웅의 인기 여파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압도적으로 우리나라를 휘감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트롯 가수를 잘 몰랐던 젊은 사람들조차도 임영웅이라는 이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물론 부모님 세대를 통해서 알려진 면도 없지 않아 있지만 작년 미스트롯과 또다른 인기와 인지도를 미스터트롯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임영웅은 정부 주관으로 상을 받는 이번 장관표창뿐만 아니라 이후에도 여러 곳에서 많은 상을 받는 말 그대로 상복이 터진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록 수익이라는 측면에서는 내년이 더욱 기대가 되지만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