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홍진영 해명 논문 표절 의혹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11. 6. 11:50
    반응형

    가수 홍진영의 조선대학교 석사논문 표절 의혹에 대해서 해명을 하였지만 그러나 의혹은 계속 이어지고 있고 논란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홍진영이 지난 2009년 발표한 조선대학교 무역학과 석사논문 '한류를 통한 문화콘텐츠 산업동향에 관한 연구'의 표절 의혹이 제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논문 표절 의혹은 사실 가수나 배우와 같은 유명인보다는 오히려 교수와 같은 학자들이나 정치인들이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실 유명인들이 허위 졸업 사실이나 논문 표절 의혹 등은 과거에는 있었지만 최근에는 별로 없었는데 갑작스럽게 홍진영의 2009년의 석사 논문이 표절 의혹이 떠버렸고 그로 인해서 홍진영은 상당히 난감한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홍진영의 소속사 IMH엔터테인먼트는 홍진영의 석사 논문에 대해서 심사 교수님의 의견에 따르면 오해가 있을 수 있으나 표절이라고 볼 수 없다는 것을 기사를 통해서 알렸습니다.

     

     

     

    사실 홍진영의 입장에서는 석사 논문이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석사 논문을 따는 것이 필요했을 수 있고 그로 인해서 열심히 노력하였지만 지금은 그에 대해서 표절 의혹 혹은 논란이 일만한 내용들이 있었지만 심사 교수님의 의견에는 오해는 있을 수 있지만 표절이라고 할 수 없다고 하는 그 의견에 따라서 해명을 하고는 있습니다.
            


    홍진영은 굳이 해명을 할 것도 없이 석사 논문 자체를 만들지 않는 것이 더 낫지 않았을까라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아이유는 대학을 가는 것을 포기하였지만 그것이 그에게 그렇게 많은 흠이 되지 않았으며 지금은 많은 아이돌 혹은 아티스트들이 대학을 가는 것이 무조건 필요한 것이라고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학벌 혹은 학위를 통해서 인정받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유명인들에게는 필요없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직까지도 서울대학교 출신이라고 하면 이해를 받고 인정받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러나 생각해보면 서울대학교 출신이라는 것 때문에 그의 다른 매력이 그대로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굳이 지금은 거의 필요가 없는 석사 논문 때문에 논문 표절 의혹을 받게 되어 해명을 하는 홍진영을 보니 그 논문을 내지 않는 것이 더 낫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홍진영은 2009년 논문 표절 의혹이 있는 석사 논문을 통해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2012년에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라고 한다면 조금은 지금의 사람들이 아닌 이전 시대의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이라고 한다면 박사 학위를 취득한 것이 가수 활동에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해명을 할 수밖에 없는 사실로 인해서 여러모로 홍진영이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