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줄리안 사과 벨기에 대사 부인 폭행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1. 4. 24. 18:02
    반응형

    벨기에 출신 방송인인 줄리안이 벨기에 대사 부인이 폭행한 것에 대해서 사과를 하였습니다. 물론 벨기에 대사도 사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벨기에 출신 방송인으로서 벨기에 대사 부인이 우리나라 사람을 폭행한 것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고 글을 남겨야 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기 이전에 사과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이번에 벨기에 대사 부인 폭행 사건이 이 정도까지 비난 여론이 급등하게 된 것은 단순히 폭행을 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대사관 측에서 사과문을 늦게 올리기도 하였고 또한 벨기에 대사 부인이 병원에 입원을 하는 바람에 제대로 된 수사가 이뤄지지 않았으며 벨기에 대사관 측에서 수사가 되지 않도록 막을 수 있는 권한이 있다는 것 자체에 대해서 비판의 여론이 가득했기 때문입니다.

     

     

     

    줄리안 쪽에서 선재적으로 사과를 한 것은 물론 그 자신이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위험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도 어느 정도 이유가 되었을 것입니다. 과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유벤투스 팀의 일원으로서 우리나라에 왔을 때에 노쇼 논란이 있었던 것으로 인해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팀인 유벤투스가 이탈리아 팀이라는 이유만으로 알베르토 몬디에 대한 비난 여론이 어느 정도는 있었기에 줄리안의 입장에서 사과를 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 줄리안의 사과는 필요없는 사과라 할 수 있습니다. 벨기에 대사관의 사과 그리고 벨기에 대사관의 부인의 사과가 필요한 것인데 그들의 입장에서는 성의 없는 사과를 한 것이 지금까지의 상황이고 거기에 벨기에 대사관 부인의 사과는 전혀 없었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의 분노가 일어나는 것이고 그 분노를 막을 수 없다는 것 자체가 안타까울 뿐입니다.
          
    줄리안은 사과를 하면서 벨기에 국민들도 이 문제에 대해서 심각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은 하지만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 내에서 벨기에 국민 여론을 알 수 있는 창구가 별로 없다보니 줄리안의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도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 자체가 별로 없습니다. 그렇기에 줄리안이 말하면 그런가보다라고 생각하기에는 벨기에 측의 여론에 대해서 알려줄 수 있는 창구가 없기에 신빙성이 없다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과거처럼 우리나라 사람들이 해외에서 온 방송인에 대해서 그 나라 국민의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줄리안은 벨기에 국민 출신 방송인으로서 우리나라에 있지만 다만 줄리안으로서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고 그 자신이 잘못한 일이 있다고 한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만 책임지면 그만이라고 봅니다. 그렇기에 이번 줄리안의 사과는 굳이 필요 없는 것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