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것이알고싶다 김규리 오열 안타깝다
    카테고리 없음 2017. 9. 24. 00:53
    반응형

    사람이 사람으로서 기능하고 사람으로서 자신의 자아존중감을 가지기 위해서는 단순히 그 사람 하나가 오롯이 서 있다는 것 하나만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의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그를 지지하고 그의 서 있음을 응원하고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자아존중감과 정체성은 어찌 보면 같은 것은 아니지만 붙어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타인이 나를 존중해주지 않는다고 느껴질 때 사람은 환멸감을 느낄 수밖에 없고 사람은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김규리, 문성근, 김미화, 김제동과 같은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집단적 린치를 당하듯이 국가 권력이라 불리는 기관들 그리고 그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고통을 당하였으며 아픔을 당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아픔들과 고통들의 원인을 이제야 알게 되었으며 그렇게 알게 된 원인을 제공한 당사자들은 아직도 자신들은 잘못한 것이 없으며 진실은 밝혀질 것이라고 그들만의 진실을 외치고 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그 누구도 그들을 신뢰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지난 9년의 세월 동안 블랙리스트 안에 있어 수없이 많은 타인에게 자기 검열을 당하기도 하고 비난을 당하기도 하며 악플을 당하기도 했던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니 그것을 넘어서서 국가 기관인 국정원의 표적이 되어 수없이 많은 정신적 린치를 당하면서 헤아릴 수 없는 악플들을 받았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국정원이 국민의 성향을 감시하고 그 성향에 따라서 비난할 사람과 대우할 사람을 찾아나서는 것 그 자체가 얼마나 무서운 것인가에 대해서는 이번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국정원의 원세훈, 그리고 경찰청 쪽의 김용판과 같은 사람들은 당시 국정원의 목적은 정치적인 것이 아니며 선거에 영향을 미치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고 주장하지만 실제적으로 국정원은 선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 그리고 평시에는 블랙리스트에 박힌 사람들에 대해서 비난하기 위해서 정치적인 발언들을 돈을 주고 댓글을 사서, 해내고 있었으며 심지어 글들을 수없이 많이 양산하기도 하였습니다. 말 그대로 국가를 위해서 헌신해야 하는 국정원의 사람들이 권력자를 위해서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것입니다.
          
    표창원 국회의원이 국정원과 경찰 그리고 검찰들의 행보가 얼마나 당시 우리나라가 암담했는지를 보여주는지에 대해서 설명하였으며 출연하지는 않았지만 문성근이 블랙리스트에 올라간 자신 그리고 듣도보도 못한 비주얼의 포스터로 인해서 고통받고 있는 김여진을 위로하면서 건넨 말로 인해서 자신이 얼마나 많이 분노하고 있으며 얼마나 많이 힘들어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명확하게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김규리가 있었습니다.
      

     

     


    광우병 사태에 국민의 이름으로 국민의 마음으로 국가 권력자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그녀가 선정적인 단어 하나 "청산가리"로 인해서 수없이 많은 악플에 시달려야 했는데 그 악플을 주동했던 사람들이 바로 국정원이었으며 그들은 그녀가 자살하라고 압박을 가하기까지 하였습니다. 그리고 또한 그녀는 아시다시피 블랙리스트에 올라가기까지 하였기에 수없이 많은 반대와, 냉대 그리고 무시를 당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녀가 눈물을 흘렸던 이유, 그녀가 오열을 했던 이유는 자신이 지금까지 당하고 있는 수없이 많은 악플들과 비난들의 배후가 바로 국정원이었으며 자신이 국가 기관의 블랙리스트에 올랐으며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국정원의 인신공격에 부화뇌동해서 같이 그녀를 인터넷 상에서 말살하려고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울더라도 그녀의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오열을 하더라도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진실을 밝히는 길을 걸어갈 그녀이지만 그러나 자신의 길 배우로서의 삶도 그녀는 놓치지 않고 걸어갈 것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그녀가 나오게 된 이유, 그녀가 그곳에서 울게 된 이유는 너무나도 힘이 들지만, 마음이 너무나도 아프지만 진실을 직시하고 자신을 두렵게 했던 사람들, 기관들, 권력들에게 자신은 아직도 서 있을 수 있다라고, 의연할 수 있다라고 보여주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김규리의 오열이 안타깝지만 그러나 그녀의 오열을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서 볼 수 있기에 그녀의 미래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