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민 1위 맥도날드 BTS SET 대박 터진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1. 6. 13. 18:44
    반응형

    최근 익사이팅디시가 내 남자친구라고 상상만해도 기분이 날아갈 것 같은 스타 1위에 대해서 투표를 진행하였는데 방탄소년단 지민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사실 이러한 투표의 결과가 방탄소년단을 향하는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닙니다. 브랜드평판 1위부터 시작하여 워너비 남친 1위까지 지민을 비롯하여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름이 상위권에 오를 수밖에 없는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방탄소년단은 또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지난 Dynamite에 이어서 이번 Butter까지 빌보트 차트 1위를 달성하였는데 이제는 방탄소년단이 세계 1위라고 하는 것이 너무나도 자연스러울 정도입니다. 당연히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그리고 아시아 전역에서 방탄소년단의 이름은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하려고 할 때에 방탄소년단을 광고로 쓴다는 것은 그만큼 최대한의 효과를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최근 맥도날드에서 방탄소년단 즉 BTS SET를 내놓았는데 이도 또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특히나 아시아 쪽에서는 방탄소년단의 굿즈 혹은 포장지라도 얻기 위해서 필요 이상으로 구입하는 아미들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 방탄소년단의 인기 그리고 맥도날드 BTS SET의 대박 인기는 팬덤의 크기가 상상 이상으로 크면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팬덤을 기대해서 맥도날드와 같은 기업이 전세계적으로 홍보를 하는 것은 사실 위험할 수 있습니다. 팬덤의 크기가 전세계급이 되는 것 자체가 거의 불가능하고 그로 인해서 자칫 큰 손해가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방탄소년단 즉 BTS가 우리나라에서 지민이 여러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처럼 한국 안에서만 팬덤이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우리나라 국경 안에만 한정이 되어 있다고 한다면 BTS SET가 이렇게나 전세계적으로 대박이 터질 이유가 없습니다.
           
    일단 팬덤인 아미의 국경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이며 그 아미를 기반으로 해서 많은 주변 사람들이 방탄소년단의 노래 그리고 굿즈를 사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방탄소년단의 이름은 계속 사람들 입에 오르내릴 수밖에 없었고 굳이 워너비 남친 1위에 방탄소년단 지민이 차지했다는 것은 연례행사나 다름이 없게 된 것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방탄소년단은 가장 핫한 스타들 중 하나입니다.
               


    단순히 미국 내에서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에서 방탄소년단의 행보를 지켜보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며 그들의 광고, 그들의 노래만을 소비하고 있는 팬덤이 세계적으로 충분히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방탄소년단 인기를 전세계적으로 이길 수 있는 단순히 빌보드 차트의 순위권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팬덤을 가진 그들에 대한 팬들의 사랑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라고 하면 아직까지는 불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