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는형님 송지아 출연 논란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2. 1. 23. 09:53
    반응형

    아는형님에 송지아가 출연했습니다. 지난 한 주 동안 이슈를 달군 송지아가 아는형님에 출연한 것 자체에는 그렇게 큰 이슈가 될 이유는 없지만 전지적참견시점에서 송지아의 출연을 통편집한 것과 다르게 아는형님에서는 편집을 거의 하지 않고 그대로 출연시킨 것이 인상이 깊었습니다. 사실 지금의 송지아는 이슈메이커로서 즉 화제성 스타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일명 가품 착용 논란으로 인해서 비판을 받고 있었고 그로 인해서 사과를 함으로 인해서 결국 여러 프로그램에서 하차 혹은 통편집이 예상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는형님의 선택은 전혀 다른 것이었는데 송지아의 출연분을 그대로 살려놓고 대중에게 판정을 내리기를 바란 것입니다.

     

     

     

    사실 인터넷에서 혼란이 일어난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방송을 보는 사람들은 누구인지 전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에서 논란이 일거나 비판이 쏟아진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찻잔 속 태풍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과거에 인터넷에서 폭풍 비난을 들었던 사람이라 하더라도 방송이 아닌 곳에서는 성원을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송지아의 경우에는 가품 착용 논란으로 인해서 비판이 쏟아지고 있었고 얼마 전 전지적참견시점에서 편집은 없을 것이라 공식입장을 내었지만 다시 그 공식입장을 번복하고 통편집을 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였습니다. 즉 공중파 방송국에서는 편집을 하겠다고 이미 선고를 한 상태라 하겠습니다.
              
    그런데 아는형님에서는 송지아의 출연을 그대로 내놓고 최대한 편집을 하지 않는 쪽으로 내놓았으니 이에 대해서 비판을 피하기는 어렵다 하겠습니다. 물론 이러한 아는형님 제작진의 선택은 방송국의 선택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본적으로 송지아의 논란은 법에 저촉되는 것이냐 아니냐에 따라서 살펴본다면 조금은 애매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일단 방송을 해놓고 만약 문제가 커지면 사과를 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다 생각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설강화 논란으로 방송국 자체에 대해서 비판 여론이 있는 가운데 아는형님에서 송지아 논란을 그대로 끌어안은 모양새다보니 그 부분에 대해서 안타깝다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는형님의 송지아를 포용하는 선택이 과연 독이 될지 아니면 약이 될 지는 일단 지켜보는 것 외에는 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