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멜로망스 선물 멜론 1위 삼시세끼 때문이다
    카테고리 없음 2017. 10. 20. 14:27
    반응형

    음원 순위, 스트리밍 순위 그 모든 것을 지배하고 싶은 것이 바로 가수 기획사의 소망일 것입니다. 가수 기획사는 그 크기가 어떠하든 간에 기본적으로 음원 순위가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가집니다. 가수가 뜨는 것의 척도가 바로 이 음원 순위이기 때문입니다. 비록 가수가 음원으로 실질적인 자신의 수익을 가질 수는 없다 하더라도 음원 순위를 통해서 행사를 나갈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가수에게 음원 순위는 그들을 지배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멜론과 같은 우리나라의 음원 순위 랭킹에 기획사들뿐 아니라 가수들 그리고 심지어 팬들까지도 민감하게 반응을 합니다. 그래서 하루 종일 스트리밍을 켜놓는 팬들도 있으며 자신의 것뿐 아니라 가족의 스마트폰이나 피시의 스트리밍을 키기 위해서 가족과 신경전을 벌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가 자신의 아이돌이, 가수가 인기를 조금이라도 더 얻고 대중의사랑을 받을 수 있다면 충분하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가끔씩 그 가수의 원래 대중적인 인지도, 화제성 그리고 인기와 다르게 역주행을 하는 상황이 벌어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경우에는 당연히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기획사들과 언론사들이 불을 켜고 달려드는데 그러한 이유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예능의 역할입니다. 즉 예능의 영향력으로 인해서 대중이 그 노래를 알게 되거나 그 가수를 알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알게 되면 그 노래를 듣게 되고 혹은 그 가수의 노래를 듣게 되며 그렇게 해서 그 가수의 인지도와 인기 그리고 화제성이갑자기 올라가는 경우가 생겨버리는 것입니다. 그러한 순간 그 때부터 그 가수는 이전과는 다른 대우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볼빨간 사춘기처럼 노래의 힘만으로 역주행이든 정주행이든 음원 순위가 올라가는 경우가 없지 않아 있지만 그러한 경우는 거의 드물다 하겠습니다.
      
    오늘 갑자기 멜로망스의 선물이라는 곡이 멜론 음원 순위 1위를 찍었습니다. 물론 그들의 노래가 나쁘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지도와 화제성이 그렇게 없는 인디 가수 중 하나인 멜로망스가 갑자기 순위가 오르는 것에 대해서 사람들은 궁금해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본 결과 삼시세끼에서 그들의 노래를 틀어줬다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말 그대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예능에서 그들의 노래를 조명해주니 그들의 노래가 떠버린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예능의 영향력은 지대합니다. 무한도전, 삼시세끼와 같은 예능에서 한 번 노래를 BGM으로 틀어주게 되면 사람들은 그 노래를 찾게 됩니다. 워낙에 많은 노래들이 쏟아져 나오다보니 예능을 통해서 큐레이션 즉 자신이 좋아할만한 노래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아이유나 이승환 그리고 빅뱅과 같이 대중의 사랑을 그들 스스로가 온전히 받고 있어서 일단 노래가 나오기만 하면 사는 그러한 노래들과 달리 많은 노래들이 예능의 덕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쇼미더머니와 같은 예능에 몇 번이고 나가서 대중의 관심 그리고 인지도와 화제성을 얻으려고 하고 있고 무한도전이나 삼시세끼 같은 예능에 노래들이 나오기를 소망하고 있으며 가수들이나 아이돌들이 끊임없이 예능을 두드리게 됩니다. 예능에서의 인지도, 화제성이 없어도 연예계는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그 누구보다도 더 성공하기 위해서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서 예능에 진출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그것이 지금의 연예계 세상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